나이를 잊은 매력적인 40대 스타들의 뷰티 노하우
나이는 숫자에 지나지 않는다는 말이 이제는 정말 현실적으로 다가온다. 불혹을 바라보거나 이미 넘었음에도 중년 여배우들의 피부가 20대 못지않다. 세월을 비켜가는 그들의 피부를 보고 있으면 그 방부제 미모의 비결이 궁금해지고는 한다.

건조해진 가을 날씨 탓에 더욱 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요즘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한 층 더 높아질 터. 그렇다면 동안 피부를 자랑하는 여배우들의 피부 케어 방법을 따라 해보는 것은 어떨까.

그들을 100% 따라잡을 수는 없겠지만 몇 가지 포인트만 유의한다면 이번 가을철 외출에 한층 더 자신감이 붙지 않을까. 동안 피부 대표주자 김혜수, 고현정, 이영애의 노하우를 엿들어보자.

기본에 충실, 김혜수의 know-how
나이를 잊은 매력적인 40대 스타들의 뷰티 노하우
드라마 ‘시그널’을 통해 시간을 넘나드는 동안 피부를 보여준 배우 김혜수. 세월이 흐를수록 더해지는 고혹미가 매력적인 김혜수의 피부는 20대 여배우와 비교해도 뒤처지지 않는다.

그는 아침에 미온수로 가볍게 세안한 후 토너, 아이크림 그리고 유분기가 적은 크림으로 기초를 마무리한다고 피부 관리 방법을 귀띔했다. 그리고 자외선이 강한 오후 2시 즈음에는 건조함이 심한 부위에 보습 로션이나 크림을 발라 수분을 공급해준다고 전했다.

더불어 저녁에는 스킨을 화장솜에 적셔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한 뒤 건조함이 느껴지는 부위에 5분 정도 올려서 진정시킨 뒤 수분 에센스와 아이크림 그리고 로션 또는 영양크림을 발라주어서 피부를 관리한다고 한다.

특별한 세안법, 고현정의 know-how
나이를 잊은 매력적인 40대 스타들의 뷰티 노하우
최근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로 녹록치 않은 연기력과 동안 미모를 드러낸 배우 고현정은 자신의 뷰티 케어 비법을 담은 ‘고현정의 결’ 이라는 책을 내놓았을 정도로 피부 관리에 일가견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런 그가 한 방송에서 ‘솜털 세안법’이라는 유명한 클렌징 비법을 알렸다. 솜털은 피부 결에 있는 매우 잘고 보드라운 털을 말하며 그는 이 솜털의 결에 따라 세안을 하면 효과적인 세안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심플하게 효과적으로, 이영애의 know-how
나이를 잊은 매력적인 40대 스타들의 뷰티 노하우
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의 방송을 앞에 두고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배우 이영애는 두 아이의 엄마라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의 동안 미모로 다시 한 번 대중들을 감탄케 했다.

그는 한 방송에서 특별한 제품 사용 없이 동백 오일과 수분크림만을 바른다며 자신의 피부 관리 비법을 공개했다. 동백 오일은 동백나무 열매에서 추출하는 오일로 피부 지방산과 유사한 올레인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보습뿐 아니라 진정 효과도 뛰어나다.

★ [Editor’s pick] 로얄코스메틱 ‘로얄 EX 크림’, 아이소이 ‘BR인텐시브 에너자이징 크림’, 프리메라 ‘퓨어 하이드레이팅 젤 크림’
나이를 잊은 매력적인 40대 스타들의 뷰티 노하우
이와 같이 여배우들의 노하우를 참고하는 것도 좋지만 순하고 영양가 있는 수분제 사용이 가장 중요하다. 그들이 가을철 피부 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으로 꼽는 것도 바로 좋은 성분의 수분제. 이왕이면 화학 성분 제품보다는 자연 성분으로 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

로얄코스메틱의 ‘로얄 EX 크림’은 기존의 스킨, 아이크림, 에센스, 로션, 크림 등 기초라인 및 각질제거 기능까지 하나로 모은 올인원 제품이다. 젤 타입 제형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금, 다이아몬드, 터키석, 오팔 등 보석 효모 발효 추출물과 순 식물성 성분을 조합해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소이의 ‘BR인텐시브 에너자이징 크림’은 피부친화력이 높은 식물성 오일로 피부 자체의 보습인자 강화에 도움을 주는 수분에너지 크림이다. 비타민이 풍부한 불가리안 로즈 오일과 식물성 미백성분들이 첨가돼 유해환경에 지친 피부에 효과적이다.

프리메라의 ‘퓨어 하이드레이팅 젤 크림’은 신속하고 풍부한 수분 공급으로 장시간 촉촉하게 피부를 보호해주는 고수분 젤 크림이다. 세계적인 장수 식물인 세콰이어 새싹추출물이 피부에서의 에너지 대사를 도와 원활한 피부 턴오버를 돕고 피부 활성을 촉진하여 생기를 부여한다.

(사진출처: 로얄코스메틱, 아이소이, 프리메라, 한경DB)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