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도 스타들처럼 깨끗한 피부를 원한다면?
무더운 날씨로 인해 피부 고민이 깊어지는 계절 여름. 여름에도 투명하고 환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연예인들처럼 결점 하나 없이 환하게 빛나는 피부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메이크업대신 매일 꾸준히 반복하는 스킨케어에 집중해야 한다. 이와 더불어 피부 건강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 역시 무척이나 중요하다.

여름에도 스타들처럼 깨끗한 피부로 당당한 자신감을 유지하고 싶은 여성들을 위해 준비했다. 누구나 집에서 간편하게 따라할 수 있는 간편한 스킨케어 노하우를 알아봤다.

▶ 깨끗한 피부를 위한 첫 걸음, 올바른 생활습관
여름에도 스타들처럼 깨끗한 피부를 원한다면?
피부는 어떤 화장품을 이용해 관리하느냐와 더불어 평소 어떤 생활습관을 갖고 있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화장품을 이용한 스킨케어와 더불어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건강한 피부가 유지될 수 있도록 하자.

건조해지기 쉬운 여름에도 피부를 촉촉한 상태로 유지하고 싶다면 하루 2리터 정도의 수분을 섭취하자. 이와 더불어 하루 6시간 이상의 충분한 숙면 역시 피부 재생을 촉진시켜 건강한 피부로 거듭나는데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스마트폰 역시 피부 건강을 위해 조심해야 할 아이템이다. 액정에 묻어있는 각종 세균과 유해물질들이 피부에 옮겨가지 않도록 휴대폰 사용 시 얼굴과 약간의 간격을 유지하자. 또한 피부에 손을 자주 대지 않는 것 역시 피부 건강을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할 습관으로 손꼽힌다.

▶ 간편하게 따라할 수 있는 홈 스킨케어

STEP 1 세안
여름에도 스타들처럼 깨끗한 피부를 원한다면?
외출 후 비누를 이용해 손을 깨끗이 씻은 다음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는 세안제로 메이크업 잔여물 및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주자. 이때 포인트는 피부에 가해지는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세안제 선택부터 세안 방법까지 피부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신경 쓰자.

무더운 날씨로 인해 과잉 분비된 피지와 탈락되지 않은 각질이 모공을 막을 경우 심각한 피부 트러블로 고생할 수 있으므로 데일리 세안과 더불어 일주일에 2~3회 정도는 피부 자극이 적은 스크럽제를 이용해 각질 관리를 병행하자. 이후 본인의 피부 고민에 따라 적절한 기능성 워터 토너를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준 후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닦아주면 더욱 완벽한 클렌징이 가능해진다.

STEP 2 영양 공급
여름에도 스타들처럼 깨끗한 피부를 원한다면?
세안을 마친 직후 깨끗한 타올로 얼굴에 남아있는 물기를 가볍게 톡톡 두드려 제거하자. 이후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는 수분크림을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발라준다. 만약 건조함이 심한 부위가 있다면 수분크림을 부분적으로 소량 덧발라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건조함이 심하거나 보다 깊은 영양 공급을 원한다면 피부 고민에 맞춰 마스크팩을 사용해보자. 미백기능이 탁월한 쌀 성분이 함유된 마스크팩을 이용하면 여름철의 가장 큰 피부 고민인 칙칙함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천연성분으로 제작된 순한 마스크팩을 이용해 관리해보자.

이와 더불어 여름철 신경 써야 할 것 중 하나는 자외선차단이다. 피부노화를 촉진시키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지키기 위해 외출 30분 전 자외선차단제를 얼굴과 햇볕에 노출되는 몸 곳곳에 꼼꼼히 발라주자. 외출 후에도 본인의 상황에 따라 적절한 타입의 자외선차단제를 수시로 덧발라주는 것이 좋다.
여름에도 스타들처럼 깨끗한 피부를 원한다면?
01 크리니크 엑스폴리에이팅 스크럽(CLINIQUE exfoliating scrub) 각질을 제거해 피부결을 개선시키고 산뜻한 청량감을 주는 스크럽제. 둥근 입자가 피부에 스크래치를 남기지 않아 피부 자극 걱정 없이 상쾌한 각질 관리가 가능하다.
02 라미화장품 리얼 라이스페이퍼 이팅 마스크팩(LAMY Cosmetics REAL 97% RICE PAPER EATING MASK PACK) 쌀로 제작된 라이스페이퍼를 마스크팩 시트로 사용해 ‘쌀팩’, ‘라이스팩’이란 애칭으로 더 유명한 시트 마스크팩. 즉각적인 피부 브라이트닝과 더불어 보습, 진정 효과가 탁월한 라이스페이퍼 시트와 한방성분이 더해진 고농축 에센스가 빠르고 복합적인 피부 관리를 도와준다.
03 라네즈 워터뱅크 젤 크림(LANEIGE Water Bank Gel Cream) 피부 속 천연보습인자의 공급을 강화해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수분크림. 여기에 피부 흡수력이 높은 작은 크기의 저분자 히알루론산과 주변의 수분을 끌어당겨 잡아주는 포뮬러를 적용해 보습력을 높였다.
04 랑콤 UV 엑스퍼트 XL-실드(LANCOME UV Expert XL-Shield) 강력한 자외선 필터가 UVA까지 차단하는 자외선차단제. 촉촉한 에멀전 타입의 가벼운 텍스처가 산뜻하게 피부에 흡수돼 자외선은 물론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사진출처: 라미화장품, 랑콤, 라네즈, 크리니크, 한경 DB)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