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작가 양성 전문과정인 ‘HK여행작가아카데미’가 제8기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성적 우수자에게는 해외 취재 및 한국경제신문의 여행섹션 ‘여행의 향기’에 기고할 기회도 드립니다.

여행작가 아카데미는 ‘인문학과 여행’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강연을 펼칩니다. 어머니와 함께 세계여행을 떠난 태원준 작가의 이야기는 단순히 여행기를 넘어 감동을 줍니다. 마니아층이 두터운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한양대 교수는 여행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킵니다. 교과서에도 작품이 실린 정호승 시인의 시 강좌는 다른 곳에서는 듣기 힘든 내용입니다.

중앙아시아는 물론 터키 중국까지 세계 도시문화 기행을 한 이희수 교수도 다채로운 여행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독특한 이력을 지닌 강사들의 강의도 있습니다. 글쓰는 요리사로 이름 높은 박찬일 셰프의 음식과 여행에 관한 매혹적인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여행작가에게 필수인 사진 촬영 강의도 마련했습니다. 남미에 매혹된 열정적인 박명화 사진작가는 감동스러운 사진이란 무엇인지 알려주고, 박초월 사진작가는 알기 쉬우면서도 실전에 응용할 수 있는 사진 촬영법을 들려줍니다. 어수웅 문학전문 기자는 글쓰는 비결을 알려주며 ‘여행전문기자 1호’인 조성하 기자는 여행 취재의 생생한 이야기와 노하우를 전할 예정입니다.

●기간 : 6월15일~8월8일(총 12회)

●장소 : 가톨릭청년회관 다리(홍대입구역 2번 출구)

●시간 : 수요일 저녁 7~9시

●수강료 : 65만원(대학생 10% 할인)

●홈페이지 및 수강신청 : event.hankyung.com

●문의 : (02)548-8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