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 ‘에버콜라겐 TIME’ 피부 속 콜라겐 형성으로 더욱 촉촉하고 탄력 있게!
최근 황사, 미세먼지 등 대기 중 유해 물질이 증가하면서 피부 건강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과거 바르는 화장품을 넘어 최근 피부 속부터 개선을 도와주는 이너뷰티 제품이 2030 여성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의 이너뷰티 시장은 지난 5년간 급격한 성장을 보이며 4천억 원을 넘어섰다.

특히 피부 보습, 안티에이징, 미백 등 세부화된 시장과 피부가 필요로 하는 효능 성분들을 피부 속으로 직접 전달해 한 차원 높은 효과를 체감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포인트다.

중국의 이너뷰티 시장 또한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아직 중국 화장품 업계에서의 이너뷰티 시장은 형성 초기 단계지만 중국 젊은 여성들의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매년 평균 20억 위안씩 성장해 200억 위안 이상의 시장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너뷰티 브랜드 ㈜뉴트리 김도언 대표는 “국내뿐 아니라 중국, 일본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건강한 몸, 건강한 피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미와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며 이너뷰티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는 추세”라고 전망했다.

▶ 이너뷰티의 필요성과 시장 상황
㈜뉴트리 ‘에버콜라겐 TIME’ 피부 속 콜라겐 형성으로 더욱 촉촉하고 탄력 있게!
화장품은 피부 겉만 케어할 수 있는 외벽 케어 뷰티다. 화장품에 함유된 각종 성분이 피부와 맞지 않아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며 피부 타입과 맞지 않아 사용하면 할수록 피부에 독이 된 느낌을 준다.

이렇듯 약이 될 수 없는 화장품으로 실제 주름, 화이트닝, 보습 등을 약속한 문구만큼 효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흔하다. 피부 외벽에 화장품을 덧바르는 것에서 벗어나 이제 뛰어난 흡수력으로 피부 속을 케어하는 이너뷰티에 주목해보자.

최근 매체에 따르면 2009년 50억원의 규모였던 한국 이너뷰티 시장은 2015년 약 4,000억원의 시장을 차지했으며 2017년에는 5,500억원을 상회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매년 13 ~ 15%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추세로 피부에 느껴지는 한 차원 높은 효과를 체감하려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말뿐인 효과로 지친 소비자들과 바르는 순간일 뿐, 지속력에서 아쉬운 화장품의 단점을 보완해 예뻐질 수 있는 이너뷰티 아이템에 사람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제품 섭취해 피부 건강 지키기
㈜뉴트리 ‘에버콜라겐 TIME’ 피부 속 콜라겐 형성으로 더욱 촉촉하고 탄력 있게!
체내 단백질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구성 성분인 콜라겐은 피부 진피층의 대부분을 이루는 피부 탄력과 보습에 가장 중요한 성분이다.

콜라겐이 함유된 음식 섭취는 가공되지 않은 크루드(Crude) 형태의 고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로 대부분 소화 중 분해돼 체내 흡수율이 매우 낮다. 바르는 화장품 역시 피부 표면에 일시적으로 영양을 공급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피부 속 도달율이 낮다.

건강하고 활력 있는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사용한 이너뷰티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특히 콜라겐은 자외선에 의해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까지 신경 쓴 제품이면 일거양득.

▶ 콜라겐이 함유된 잇(it) 이너뷰티 아이템 선택하기
㈜뉴트리 ‘에버콜라겐 TIME’ 피부 속 콜라겐 형성으로 더욱 촉촉하고 탄력 있게!
이너뷰티 제품들은 섭취로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기에 바르는 화장품보다 더욱 엄격하게 섭취해야 한다. 탄탄한 피부 개선 등에 도움을 주고 싶다면 식약처의 인증을 받아 ‘건강기능식품’이라고 표시된 이너뷰티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이너뷰티 시장에 우수한 제품력과 기술력으로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흥행 돌풍을 일으킨 곳이 바로 ‘㈜뉴트리’다. 창업 이래 차별화된 기능성 식품 원료의 연구 개발에만 몰두했던 ㈜뉴트리가 미래 이너뷰티의 필요성과 잠재력을 판단해 자사의 우수한 기능성 식품 원료를 함유한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 제품 등 다양한 이너뷰티 제품을 선보였다.

㈜뉴트리가 선보인 ‘에버콜라겐 TIME’과 알약 형태인 ‘에버콜라겐 유브이케어’는 2015년 GS홈쇼핑에서 1초에 5.4개씩 팔리며 이너뷰티 업계에 큰 바람을 일으켰다. ‘에버콜라겐’은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을 가진 원료와 성분을 사용한 후 제조 및 가공해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중국시장에서 주력으로 선보일 ‘에버콜라겐 TIME’은 식약처에서 인정 받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1,000mg을 사용해 진피층의 콜라겐 형성을 자극하며 약해진 피부 탄력을 더욱 탄탄하게 만든다. 또한 보습과 탄력은 물론 국내 최초로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2중 기능성 콜라겐 제품이다. (사진출처: ㈜뉴트리 판도라뷰티, 한경DB)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