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태운 트위터
/사진=우태운 트위터
'우태운 레이디스코드' '은비 발인'


보이그룹 스피드의 우태운이 레이디스코드 음원 관련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우태운은 5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같은 동료로서 속상하고 안타까운 마음에 대한 표현 방법이 잘못되었던 점 죄송합니다"며 "진심으로 빠른 쾌유를 기도하고 빌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는 글을 게재했다.

우 태운는 지난 4일 자신의 트위터에 "동정은 동정에서 끝을 내야 하는 거지. 감정에 북받쳐 실현되는 말도 안 되는 현상들. 그게 정말 그들을 위한 것일까. 화가 난다"며 "관심이란 건 존재할 때 가져야 더 아름다운 건데 왜 이제야. 제발 좀 편히 보냈으면 좋겠다"는 글을 올려 논란이 됐다.

앞서 지난 3일 교통사고로 사망한 故 은비의 생전 소원이 음원 1위 달성`이라고 알려졌고 SNS를 통해 은비의 소원을 이뤄주자는 움직임이 일어나 레이디스코드의 '아임 파인 땡큐(I`m fine thank you)'가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우태운이 레이디스코드 음원 1위를 두고 이 같은 발언을 한 것이라고 추측했던 상황.

이어 우태운은 "입 다문 놈이 중간은 간다. 다물자"라는 글을 게재해 네티즌들의 더욱 거센 비난을 받았다.

우 태운 레이디스코드 발언을 접한 네티즌들은 "레이디스코드 은비 발인, 우태운 왜 하필 이때", "레이디스코드 은비 발인, 우태운 트위터 글 자기 생각이긴 하지만 시기가 좀 그렇다", "레이디스코드 은비 발인, 우태운 말 조심해야한다", "레이디스코드 은비 발인, 우태운 사과만 하면 끝인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우태운은 1990년 5월 11일생으로, 2010년 남녀공학의 EP앨범 ‘투 레이트(Too Late)’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데뷔 후 ‘삐리뽐 빼리뽐’, ‘내 심장을 뛰게 하는 말’ 등을 발표했다.

이후 우태운은 남녀공학의 남자 멤버들로 구성된 유닛그룹 스피드(SPEED)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스피드는 2012년 2월 싱글 앨범 ‘오마주 투 러비더비(Hommage To Lovey Dovey)’를 공개한 바 있다.

우태운은 그룹 블락비의 멤버 지코(본명 우지호·22)의 형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