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아모레퍼시픽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뉴얼 크림', '첫물 녹차' 원료…피부 재생력 강화
‘아모레퍼시픽’은 (주)아모레퍼시픽이 2002년 세계 시장을 목표로 출시한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다. 2003년 미국 뉴욕의 유명 백화점인 버그도프굿맨에 입점했다. 같은 해 뉴욕 소호에 아모레퍼시픽 뷰티갤러리앤스파를 열었다. 현재 미국 니먼마커스 백화점, 일본 이세탄 백화점 등 주요 백화점에 입점한 상태다.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뉴얼 크림(50㎖·48만원)’은 아모레퍼시픽의 최고급 토털 안티에이징 라인인 ‘타임 레스폰스 컬렉션’의 대표 제품이다. 2004년 출시된 뒤 10여년 동안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등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이 제품의 주 원료는 아모레퍼시픽에서 유일하게 사용하고 있는 ‘첫물 녹차’다. 첫물 녹차는 제주도에서 매년 4월 특정 기간에만 수확할 수 있다. 24절기 중 하나인 청명과 곡우 사이 15일 동안만 구할 수 있는 녹차다. 겨울 동안 응집돼 있던 모든 영양 성분이 농축돼 있다. 다른 시기에 수확한 녹차에 비해 비타민 C, 비타민 E,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피부 재생력 및 방어력 강화에 효과적이다.

특히 카테킨은 녹차의 떫은 맛을 내는 성분이다. 암은 물론 동맥경화, 혈압상승 등을 억제한다. 항산화 작용과 노화의 근본 요소인 자유라디컬 제거 기능도 카테킨의 특징이다.

피토 플루이딕스 기술을 적용한 ‘타임 코팅 시크릿’으로 피부 속 깊숙이 해당 성분을 전달해 준다. 열두 가지 녹차의 정수에서 추출한 성분이 함유돼 피부의 나이를 어리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타임 레스폰스 컬렉션은 크림 외에도 △스킨 리뉴얼 토너 △스킨 리뉴얼 플루이드 △아이 리뉴얼 크림 △스킨 리뉴얼 세럼 △스킨 리뉴얼 젤크림 △인텐시브 스킨 리뉴얼 앰플로 구성됐다. 세럼 전 단계에 앰플을 사용하면 효과적으로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다. 1회 권장 사용량은 각 제품당 1mL다. 타임 레스폰스 컬렉션은 전국 백화점에 있는 아모레퍼시픽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김선주 기자 sak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