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우리에게 부자가 될 수 있는 힘과 능력을 주셨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은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 아니 부자가 되어야만 한다. 그러나 부자가 될 가능성을 가졌다는 것과 그 가능성을 실현하는 것은 별개의 문제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허락한 풍요를 정말로 즐기고 싶다면 그 힘을 실제로 활용해야 한다. "

다인종 교회인 도미니언 인터내셔널센터의 토이 아데몰라 목사는 "부야말로 하나님이 내려 주신 가장 커다란 축복이며,하나님의 자녀라면 누구나 부자가 될 권리가 있다"고 말한다. 그는 《성경 속의 백만장자들》에서 성경 속 큰 부자들의 삶을 조명해 그리스도인의 부자되는 법을 알려준다.

무슨 일을 하든지 하나님의 복을 받은 아브라함과 온갖 역경을 이겨내고 축복의 손길을 받은 이삭,하나님의 은혜로 부자가 된 요셉,하나님을 지극히 공경한 욥,포로 신분에서 가장 권세 있고 부유한 신분으로 올라선 다니엘,초라한 양치기 신분을 딛고 이스라엘 최고의 왕이 된 다윗,성경 속 백만장자 중 가장 큰 부자인 솔로몬,하나님의 권능으로 강력한 왕이 된 여호사밧.

저자는 이들을 차례로 불러내며 우리도 이들처럼 백만장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준다. 그 비결은 7가지.'하나님을 첫 재산으로 삼아라,꿈꾸는 사람이 되어라,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전략을 구상하라,성실을 삶의 지표로 삼아라,끝까지 믿음을 지켜라,돈을 지혜롭게 관리하라,씨 뿌리는 사람이 되어라.'

그는 "이 책에서 제시한 7가지 비밀을 받아들인다면 결코 가난 때문에 종이 되지 않을 것이며 반드시 하나님이 준비해 두신 부의 세계로 들어갈 것"이라고 강조한다.

그의 가르침은 현대에도 적용된다. 미국의 유명한 화장품 회사 창립자인 메리케이 여사도 성경에서 말하는 부의 원칙을 지켜 부자가 된 사례다.

고두현 기자 kd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