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헤어 트렌드는 ‘볼륨 동안 룩‘이 지배할 것이라 확신한다.

화려한 컬러감과 과감한 패션이 각광을 받는 요즘, 볼륨과 동안을 주제로 한 헤어 스타일이 가장 제격이다. 적당한 볼륨을 살린 '볼륨 레브 펌(부드러운느낌의 컬을 주는 펌)'으로 머리기장과 상관없이 모든 스타일을 소화해 낼 수 있다.

하지만 얼굴형에 맞지 않는 모발 기장에 펌을 주게 되면 얼굴형이 더 커보이거나 길어 보이는 경우가 있어 반드시 얼굴형에 맞는 스타일링을 해야 한다.

지금부터 제시하는 얼굴형 별 스타일 노하우를 참고하여 많은 여성들의 로망인 '볼륨 동안 룩'에 도전해 보자.

▶마르고 긴 얼굴형 (왼쪽 사진)

가장 중요한 것은 긴 얼굴형을 보완해주는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

시크한 느낌을 주는 C자 모양의 펌과 리프레쉬 C커브+1펌을 이용하여 볼륨감을 살려주면 얼굴형도 보안되면서 세련됨과 귀여운 느낌을 모두 살릴 수 있다.

이때 컷 스타일은 샤기 컷보다 조금 더 무거운 채널컷이 적합하다.

▶둥근 얼굴형(오른쪽 사진)

뿌리 쪽부터 풀린듯하게 흘러내려오는 물결무늬의 웨이브를 주면 얼굴형이 가름해 보이고 소녀같은 순수한 느낌으로 연출된다.

컷 스타일은 레이어를 적당히 넣어 텍스쳐만 살짝 살려주는 것이 무거워 보이지 않는다.

컬의 느낌은 얼굴라인쪽 웨이브가 너무 강하거나 짧으면 둥근 얼굴형이 강조되기 때문에 적당히 조절해 주는 것이 포인트다.


▶표준 얼굴형(가운데 사진)
표준형의 얼굴 스타일에는 볼륨 빌로우 펌을 추천한다.

기존 식상한 열 펌보다 세련된 컬 감을 주고 물결 펌보다 더욱 더 풍성하고 화려한 볼륨을 강조하여 섹시함을 강조해주는 헤어 펌이다.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얼굴형에 볼륨감을 살려 주면 확실히 얼굴라인도 살고 전체적인 분위기를 살려준다.




(칼럼 / 라뷰티코아 현태 원장)


한경닷컴 bnt뉴스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