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아가씨(이미자 지음,전용성 그림,나무와숲)=이미자씨가 가수 초년생 시절부터 세종문화회관 무대에 서기까지 50년 노래인생의 에피소드 18꼭지를 묶었다.

◇통찰력 사전(김원중 지음,글항아리)=사마천의 《사기》에 나오는 300여편의 명언을 엄선했다. 각각의 문장이 탄생하게 된 맥락을 자세하게 풀어놓고 처세와 연결해 참고하도록 했다.

◇이것이 경매투자다(이영진 지음,한스미디어)=우량물건이 쏟아지고 부동산 규제가 완화되며 금리가 낮아지는 지금이 경매투자의 적기라며 입찰 때의 주의점,권리분석 노하우 등을 자세하게 알려준다.

◇더 건방진 우리말 달인(엄민용 지음,다산북스)=《건방진 우리말 달인》의 저자가 일상에서 잘못 쓰는 단어와 보고서 · 기안서에서 헷갈리기 쉬운 맞춤법,외래어 표기법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 설명한다.

◇31일 습관(니시다 후미오 지음,이동희 옮김,전나무숲)=내면에 숨은 '긍정의 힘'을 이끌어내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내 인생의 탐나는 영혼의 책 50(톰 버틀러보던 지음,오강남 옮김,흐름출판)=마음의 평화에서 진리의 깨침까지를 다룬 동서양 명저 50권을 요약했다.

◇그와 나 사이를 걷다(김영식 지음,글든에이지)=망우리 비명(碑銘)으로 읽는 근현대 인물 40명의 삶과 애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