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데뷔 음반 소니비엠지 통해 선보여

배우 이동건(28)이 일본에서 6월 발표한 데뷔 음반 '마이 바이오그래피(My Biography)'가 국내에서도 최근 발매됐다고 소니비엠지가 15일 밝혔다.

이동건은 1998년 고교시절 가수 데뷔 이래 두장의 음반을 발표한 후 연기자로 변신, 이번 음반이 국내에서는 10년 만의 새 음반이다.

소니비엠지는 "일본 소니뮤직과 계약한 이동건은 3월 첫 싱글, 6월 리패키지 형식의 데뷔 음반을 발표했다"며 "국내에서는 소니비엠지를 통해 이 음반을 선보이는 것"이라고 밝혔다.

총 14곡이 수록된 음반에는 6곡이 한국어, 6곡이 일본어, 2곡이 연주곡으로 구성됐다.

신곡을 비롯해 첫 싱글 수록곡, 일본 가수의 리메이크 곡 등이 담겼다.

영화 '지금 사랑하는 사람과 살고 있습니까?'의 일본 개봉작 엔딩곡인 '바이오그래피(Biography)'를 비롯해 '쓰키아카리(달빛)', '유어 송(Your Song)', '가나시미니 사요나라(슬픔은 안녕)'를 한국어 또는 일본어로 수록했다.

또 마쓰다 세이코의 히트곡 '아나타니 아이타쿠테(보고싶어서)~미싱 유(Missing You)~'와 도쿠나가 히데아키의 대표곡 '사이고노 리와케(마지막 변명)'를 한국어 가사로 리메이크 했다.

음반에는 DVD도 수록됐는데 '쓰키아카리'의 뮤직비디오와 일본에서의 음반 재킷 사진 촬영과 녹음 장면, 사생활 영상이 담겼다.

소니비엠지는 "이동건은 드라마 '파리의 연인'과 '상두야 학교가자', 영화 'B형 남자친구' 등에 출연하며 한류스타로 떠올라 일본에서 가수로도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고 밝혔다.

22일 일본에서 콘서트를 펼칠 예정이다.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mimi@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