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가 현재 출연 중인 SBS ‘일요일이 좋다- 패밀리가 떴다’의 시청률에 대해 의연한 자세를 보였다.

이효리, 유재석, 김수로, 박예진 등이 출연 중인 ‘패밀리가 좋다’는 인기 스타들이 ‘패밀리’로 뭉쳐 가족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달려가 대신 집을 봐 주고 일손을 도와준다는 컨셉의 코너.

15일 첫 방송을 시작해 22일 방송 당시 순간 최고 시청률 24% 및 평균 시청률 15.6%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는 등 화제를 모았으나, 29일 방송에는 KBS 2TV ‘해피선데이-1박2일’이 같은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 코너와 방송시간을 바꿔 편성되며 22일 대비 저조한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에 이효리는 “‘패밀리가 떳다'가 다른 리얼 버라이어티와 차별화된 자신만의 색깔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MC로서 나의 역할이다. 시청률에 연연하지 않고 내 역할에 충실할 것” 이라며 “재미와 감동을 주는 프로그램이라면 상대 프로그램이 ‘1박2일’이든 ‘우리 결혼했어요’든 상관 없이 사랑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시청률 경쟁에 의한 변칙 편성에 개의치 않겠다”고 의연한 자세를 보였다.

또한 “세수 후의 노메이크업 얼굴, ‘굴욕’ 몸개그 등 이미 화제를 모았던 장면들 뿐 아니라 그 동안의 진행 경험을 통해 쌓은 노하우 등 ’패밀리가 떴다’를 통해 다른 여자 연예인들과 차별화되는 이효리만의 색깔을 확실히 보여줄 것”이라며 자신감 또한 내비쳤다.

한편, 이효리는 7월 초 정규 3집 앨범 발매를 앞두고 앨범 막바지 작업에 한창이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