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유행했던 트위기컷 붐에 동참했었다면 겨우내 좀 더 기른 머리로 새 봄을 맞이해야 할 것 같다.

올 봄에는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런 스타일과 기본적인 보브컷을 다양하게 변형한 스타일이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럽게 = 박승철헤어스튜디오가 제안한 올 봄 헤어스타일의 키워드는 'messy'다.

꾸미지 않은 듯 부스스한 느낌이 들지만, 층을 내지 않아 다소 무게감 있게 커트한다.

과감하게 좌우의 머리카락 길이를 완전히 다르게 하거나, 긴 머리의 윗 부분과 아랫 부분의 디자인을 다르게 하고 강한 컬을 준 뒤 손으로만 빗어 정돈되지 않은 느낌을 준다.

너무 과감한 스타일이 부담스럽다면 긴 단발에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살리고 하이라이트를 줘 자유로운 느낌을 줄 수 있다.

앞머리의 길이를 약간 달리하고 자연스럽게 연결해 변화를 주거나 1930년대 스타일의 글래머러스한 업스타일도 추천한다.

◇보브 스타일을 다양하게 = '드 이희'는 기본적인 보브 스타일을 변형한 컷과 퍼머, 화려한 액세서리로 다양한 느낌을 연출하라고 제안했다.

우선 얼굴형에 따라 길이를 결정하고 어깨선 정도의 롱스타일 보브는 레이어드 없이 클래식하고 우아하게 살리는 대신 앞머리를 변형해 무거운 느낌을 주지 않도록 한다.

턱선을 지나는 정도의 길이라면 과감하게 비대칭 커트를 시도해 볼 만 하다.

이 스타일은 시크하면서 모던한 스타일로 개성있게 연출 할 수 있다.

언밸런스와 레이어드, 디스커넥션 커트 등으로 옆에서 보았을때는 단발 느낌을, 생머리로 내렸을때는 여성스러운 느낌을, 포니테일로 묶었을 땐 귀여운 느낌까지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지난해 유행했던 뱅스타일은 눈썹을 덮을 정도로 길이를 길게 해 사선으로 자르면 때에 따라 무겁게도, 가볍게도 연출할 수 있는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서울연합뉴스) 한미희 기자 eoyyi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