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양국을 오가며 활동하는 인기그룹 동방신기가 일본 TV의 연말연시 특집 생방송에 출연함으로써 올해를 산뜻하게 출발했다.

동방신기는 카운트타운 특별 음악프로그램인 TBS의 'CDTV SP PREMIER LIVE'에 생방송 출연해 구랍 자정이 지나자 고다 구미(倖田來未ㆍ24)와 함께 새해 첫 무대를 꾸몄다.

동방신기는 고다 구미의 38번째 싱글 '라스트 앤젤(LAST ANGEL)'에 피처링으로도 참여해 함께 프로모션을 펼쳐 왔으며, 이날 다시 한번 멋진 하모니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이어 고다 구미, 7인조 인기 댄스 보컬그룹 '에그자일(EXILE)' 등과 함께 토크쇼를 곁들인 라이브 무대를 참여한 동방신기는 새벽 무렵 오리콘차트 3위의 성적을 거둔 14번째 싱글 타이틀곡 '포에버 러브(Forever Love)'를 선보였다.

동방신기는 오는 16일 16번째 싱글 '퍼플 라인(Purple Line)'을 출시하며 오리콘 정상 획득을 향해 본격적인 인기몰이에 나선다.

새 싱글은 동방신기가 아시아 7개국에서 출시되어 돌풍을 일으켰던 'O-정.반.합.(正.反.合.)'과 '라이징 선(Rising Sun)'을 만든 제작진들이 재결합해 만든 것이라 기대가 크다.

이어 23일에는 일본 3번째 정규 앨범 '티(T)'를 선보인다.

멤버들이 직접 작곡하고 처음으로 일본어 노랫말을 붙인 곡이라 멤버들의 끼와 실력이 담긴 걸작이 될 전망.
동방신기의 새해 인기몰이는 이에 그치지 않고, 3집 앨범 첫번째 수록곡인 '트릭(TRICK)'으로 음악팬들에게 마법을 건다.

'트릭'은 서로 다른 5곡을 하나의 노래로 절묘하게 빚어낸 이른바 매직송.
동방신기는 오는 2월 6일, 13일, 27일, 그리고 3월 5일과 12일 서로 다른 5곡을 각 멤버들이 메인 보컬로 개성을 맘껏 선보인 싱글을 연속 5주에 걸쳐 출시한다.

전혀 색다른 시도로 벌써부터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이번 기획에는 지난해 다운로드 서비스로만 공개해 큰 호응을 얻었던 멤버 5명의 솔로곡도 수록될 예정이다.

2008년 새해 힘찬 출발의 여세를 몰아 연이은 음반 발표로 J-POP의 정상을 노리고 있는 동방신기의 활약에 눈을 뗄 수가 없다.

(도쿄연합뉴스) 이태문 통신원 gounworld@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