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콘 데일리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아시아 최고의 인기그룹으로 거듭나고 있는 그룹 동방신기의 일본 12번째 싱글 ‘SUMMER~Summer Dream/Song for you/Love in the Ice~’(이하 SUMMER)가 9일 국내에서 전격 발매된다.

‘SUMMER’는 일본에서 오리콘 데일리 싱글차트 정상을 차지한 데 이어 일본 인기가수들과의 치열한 경쟁에도 불구하고 발매 첫 주 11만 3천장의 놀라운 판매량을 기록하며 위클리 차트 2위에 등극, 일본 음반시장에서의 동방신기의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한 싱글.

[CD], [CD+DVD]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인 이번 싱글에는 ‘Summer Dream’, ‘Song for you’, ‘Love in the Ice’등 총 3곡의 신곡이 수록돼 있다.

‘Summer Dream’은 시원한 댄스곡으로, 일본 ‘베스킨라빈스31’ TV CF음악으로 삽입됐으며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곡 ‘Song for you’는 생활 잡화 브랜드 ‘이온’의 CF 배경음악으로, 애절한 발라드 ‘Love in the Ice’는 일본에서 방영되고 있는 한국 드라마 ‘눈의 여왕’의 엔딩 테마송으로 쓰이는 등 싱글 수록곡 모두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한 CD버전에는 지난 일본 라이브투어 ‘동방신기 2nd LIVE TOUR 2007~Five in the Black’에서 부른 ‘HUG’ 일본어 버전 아카펠라가 보너스트랙으로 수록돼 있으며, DVD에는 일본 오키나와를 배경으로 촬영된 ‘SUMMER DREAM’ 뮤직비디오가 담겨 있다.

특히, 초회 한정반에 한해 CD버전에는 동방신기 멤버들의 개인컷이 담긴 특별 자켓(12P)이, DVD에는 ‘SUMMER DREAM’ 뮤직비디오 촬영현장을 엿볼 수 있는 메이킹 필름이 수록돼 있으며, 동방신기의 이미지가 담긴 명함크기의 카드도 함께 들어 있다.

한편, 동방신기는 일본 최대 여름축제 'a-nation' 콘서트 전회(총 7회)에 출연,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경닷컴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