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뉴욕타임스, '타짜' 리뷰 기사에서 찬사
"조승우는 쿨한 이미지 갖고 있는 배우"




김혜수가 미국 유력 일간지 뉴욕타임스로부터 "에바 가드너의 몸매를 가진 리 마빈"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뉴욕타임스는 지난 1일(현지시간) 뉴욕 맨해튼에서 개봉한 영화 '타짜' 리뷰 기사를 게재하면서 정 마담 역을 연기한 김혜수를 이처럼 평가했고, 주인공 고니 역의 조승우는 젊은 시절 "존 쿠삭의 세련되지 않았지만 쿨한 이미지를 갖고 있는 배우"라고 소개했다.

에바 가드너는 1950~1960년대를 주름잡았던 미모의 할리우드 여배우이고, 리 마빈은 '지옥의 사자' '킬러' '델타 포스' 등에 출연했으며 1966년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배우. 할리우드의 전설적인 두 배우를 비유해 미모와 연기력을 인정한 셈이다.

뉴욕타임스는 '도박, 혼돈스런 인생'이란 제목의 리뷰 기사에서 "'타짜(Tazza)'는 최고의 도박사를 일컫는 말로 최동훈 감독은 감각적인 에너지와 무모하리만큼 낙관적인 젊은 날을 담은 영화를 만들어냈다"고 평했다.

이 기사를 쓴 매트조럴 사이츠는 고니와 정 마담의 관계를 장 뤼크 고다르의 초기 작품에서 보이는 캐릭터와 유사하게 보았다.

또한 '타짜'는 은근한 유머와 낭만적인 그리움, 충격적인 폭력 장면을 담고 있지만 김혜수가 올누드로 등장해 고니와 대화를 나누는 대목이 '본능적이고 육감적인 장면'이라며 "이 영화의 진정한 즐거움을 주는 장면"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동훈 감독에 대해서는 "지난해 칸 영화제에서 '귀환'으로 각본상을 수상한 스페인 영화감독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의 젊은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화려한 팝아트적 영상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재미를 위해서 '타짜'에 베팅한다면, 절대 잃지 않을 것"이라는 글로 '타짜'에 대한 추천을 갈음했다.

(서울연합뉴스) 김가희 기자 kahe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