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친구들(KBS2 오후 9시15분)=아이비씨 방송국 회지에 얼굴이 실리게 될 휘재와 재석은 그날부터 꼼꼼한 피부관리에 들어간다.

재석은 은혜의 대수롭지 않은 말 한마디에도 피부에 대한 얘기라면 심한 상처를 받는다.

한편 백수 유진은 하루종일 집안에만 있어 심심하기만 하다.

지희는 공부한다며 유진을 귀찮아하고 희석도 상대해주지 않는다.

그러자 유진은 사물들과 이야기하기 시작한다.

□수요기획(KBS1 밤 12시)=''아버지의 유언-달라지는 장묘 문화''.

올해 새로운 장묘법시행으로 매장 시한제가 적용됨으로써 이젠 누구나 화장을 생각해 봐야 할 시점이 됐다.

매년 여의도의 1.2배에 달하는 땅이 산소로 변하고 있는 게 우리 현실이다.

장례를 둘러싸고 일어나는 전통문화의 변화를 알아보고 현재 우리 사회에 필요한 이상적인 장례문화는 무엇인지 생각해 본다.

□아름다운 날들(SBS 오후 9시55분)=얼굴 없는 가수 제로를 찾기 위해 혈안이 되어있는 민철.

제로가 만난다는 소녀의 병실에서 잠복을 하던 중 우연히 선재를 발견한다.

선재 역시 민철을 보고 당황하지만 순간의 재치로 위기를 모면한다.

하지만 민철은 이 일로 인해 선재를 제로로 의심하기 시작한다.

마음이 착잡해진 민철은 다음날 아침 일찍 연수에게 빨리 출근하자는 핑계로 그녀와 드라이브를 하는데….

□최완수의 우리미술 바로보기(EBS 오후 8시30분)=경덕왕은 성덕왕이 죽은 해인 721년부터 33년이 지난 후 부왕의 왕릉을 인도의 스투파 형식으로 고친다.

왕릉을 고치고 불국사를 건립하기 시작한 경덕왕.

하지만 삼국유사엔 김대성이 자신의 부모를 위해 불국사를 세웠다고 나와 있다.

김대성의 탄생에 관한 설화와 불국사 창건에 관한 설화를 바탕으로 불국사에 얽힌 비밀을 풀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