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SBS 오후 10시50분)=''대리모,그 가려진 진실''.지난 3월 서울의 한 대학병원에서 언니의 수정란을 동생의 자궁에 이식하는 수술이 있었다.

임신이 불가능한 언니를 위해 동생이 대리모를 자청한 것.''대리모''란 불임부부의 정자와 난자로 수정란을 만들고 제3의 여성의 자궁에 이식해 출산하는 것을 말한다.

하지만 남의 자궁을 빌린다는 의미에서 비윤리적이라는 반대여론이 높다.

의료계와 윤리학계 사이의 논쟁과 외국의 사례를 살펴본다.

□태조 왕건(KBS1 오후 9시45분)=궁예는 여전히 왕건과 황후의 사이를 의심하며 가슴앓이를 한다.

이에 종간은 아지태 사건으로 위엄을 잃은 궁예를 위해 왕건에게 북벌을 재개할 것을 당부한다.

왕건은 종간의 부탁을 받아들여 새로운 북벌 계획을 세운다.

이 계획을 궁예에게 보고하기 위해 찾아 간 날,궁예는 왕건에게 황후와 정혼을 했었던 사실을 캐묻는데….

□경제매거진(MBC 오후 9시45분)=지난해 발매된 소프라노 조수미의 음반 ''온리 러브''의 판매량이 70만장을 넘어섰다.

여기에 10대들이 주요 소비층인 가요시장의 밀리언셀러들까지 합산할 경우 국내 음반시장은 한해 4천억원 규모에 이른다.

막강한 자본력과 치밀한 마케팅으로 국내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다국적 음반사들.그 틈새에서 시장을 지켜가며 해외시장으로 차츰 영역을 넓혀 가고 있는 국내 음반사들의 전략을 알아본다.

□엄마야 누나야(MBC 오후 7시55분)=여경은 수철을 집으로 불러 어른들에게서 결혼 승낙을 받아낸다.

그런 와중에 행자는 스트레스로 인한 신경성 위경련으로 병원으로 실려간다.

한편 수철과 여경의 결혼을 반대하는 찬미는 경빈을 불러 자초지종을 설명한다.

격분한 경빈은 여경에게 할머님과 부모님께 모든 사실을 말하겠다고 하지만 여경은 모른 척 해달라고 부탁하는데….

□이소라의 프로포즈(KBS2 밤 12시20분)=음악에 대한 열정 하나만으로 20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이문세.치밀한 준비로 자신만의 독특한 무대를 마련중인 그를 만나본다.

또 요즘 충무로에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이영애와 세련된 매너로 인기가 높은 이정재가 함께 나와 그들의 노래실력 등 감춰진 모습을 보여준다.

□희망풍경(EBS 오전 7시20분)=지체장애 1급 전신마비 장애인 화가 최진섭씨.그는 10년째 경기 안양시 ''소울음 화실''에서 다른 장애인들에게 그림 그리는 법을 가르치고 있다.

''소울음''은 깨달음이란 뜻을 가진 순수한 우리말.그림을 통해 삶과 소통하는 법을 가르친다는 최씨를 만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