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과 여(SBS 오후 10시55분)=주말부부인 수민과 경환.학교 교사인 수민은 경환이 바람을 피운다는 이웃주민의 연락을 받고 남편이 있는 대전으로 향한다.

집에는 남편이 나영과 음악을 틀어놓고 블루스를 추고 있다.

수민의 갑작스런 등장에 당황한 경환과 나영은 어쩔줄 몰라한다.

남편의 바람기로 이미 이런 과정을 여러번 겪은 수민은 나영에게 이력서 한 장을 꺼내놓으며 자세히 적으라고 지시한다.

□세친구(MBC 오후 10시55분)=웅인은 민희 부모를 만나 약혼 날짜를 잡는다.

다훈은 웅인이 결혼하게 되면 그동안 얹혀살던 웅인집에서 나와야 하므로 심난하기만 하다.

한편 의정은 애인 동건이 번번이 취직시험에서 떨어지자 용하다는 점쟁이 말대로 취직시험이 끝날 때까지 몸을 씻지 않기로 한다.

의정은 오빠 웅인이 민희 부모와 상견례 하는 자리에도 꾀죄죄한 모습으로 나타나 모두를 당황하게 만드는데….

□한민족 리포트(KBS1 밤 12시)=''버는 만큼 베푼다-홍명기의 아메리칸 드림'' 미국내 인종차별이 극심했던 1954년,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며 미국으로 건너간 가난한 유학생 홍명기.UCLA 화학과를 졸업한 그는 26년간 물리크 화학회사의 연구실장으로 재직하며 캠코딩 등 획기적인 발명 특허를 내는 등 전 세계 화학계의 주목을 받았다.

현재 그는 미국내 최고의 금속 페인트 공업회사의 회장.이 시대의 자랑스런 한국인 홍명기를 만나본다.

□애니토피아(EBS 오후 9시20분)=영화 속 애니메이션 그 첫번째 시간으로 실사 영화에 쓰이는 애니메이션 기법에 대해 알아본다.

킹콩,고질라,대괴수 용가리,북한의 불가사리 등 미국 일본 국내 작품 속의 애니메이션 기법을 소개한다.

특히 모든 기술이 총 동원되었다는 영화 ''터미네이터''의 제작과정을 완성된 필름과 비교하면서 모형 애니메이션의 기법을 자세히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