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다큐멘터리-개똥벌레의 비밀(MBC 오후 10시55분)=한여름밤 풀숲속을 황홀한 불빛으로 수놓은 개똥벌레는 우리에게 반딧불이로 더 친숙하다.

열대지방에 특히 많은 반딧불이는 세계적으로 2천여종에 달하며 국내에는 6∼8종이 서식하고 있다.

청정지역에서만 살아가는 반딧불이의 생태를 1년여에 걸쳐 카메라에 담았다.

다슬기를 먹고 사는 반딧불이 애벌레가 성충으로 탈바꿈하는 모습과 불빛신호로 짝짓기를 하는 광경 등 사라져가는 반딧불이의 생태를 공개한다.

□뉴 논스톱(MBC 오후 7시)=경림은 친구들에게 돈을 받아내기 위해 새 장부를 만든다.

이를 본 동근은 경림을 악덕고리대금업자라고 놀려댄다.

경림은 동근에게 돈이나 갚으라고 윽박지르고 결국 두 사람은 온몸에 깁스를 할 정도로 싸운다.

경림의 앞날을 머릿속으로 상상하는 동근은 경림이 사채업자가 되어 사람들에게 돈을 갚으라고 닥달하는 장면을 떠올리는데….

□21세기 행복의 조건-라틴 아메리카(MBC 밤 12시20분)=남미의 멕시코와 칠레는 오랜 식민지통치 및 독재정권의 지배를 거치면서 빈익빈 부익부가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공무원과 군인 등의 특권층만이 연금과 의료혜택을 누릴 뿐 저소득 노동자들은 생계마저 위협받고 있는 실정이다.

연금과 의료통합을 시도한 멕시코의 실정과 피노체트 정권 이후 개방과 민영화정책을 추구하고 있는 칠레의 현주소를 찾아간다.

□눈꽃(KBS2 오후 9시50분)=마지막회.태빈과 선이의 이별장면을 목격한 지호는 끝내 약혼식장에 나타나지 않는다.

그날 밤 태빈의 오피스텔로 찾아와 이제 그만 태빈을 보내주겠다고 말하는 지호.다시 세상과 부딪쳐보기로 결심한 선이는 태빈이 준 비행기표로 세계 요리축제 참관 차 유럽으로 떠나고 인하는 작품 사진 촬영을 위해 아프리카로 향한다.

□심슨가족(EBS 오후 7시35분)=도박으로 마피아 토니에게 빚을 진 크러스티는 빚을 갚기 위해 ''크러스티의 광대학교''를 연다.

광고판을 본 호머는 이 학교에 등록하고 졸업 후 크러스티를 가장해 광대일을 한다.

크러스티는 계속 도박을 하다 마피아에게 쫓기는 신세가 된다.

그런데 마피아들이 호머를 크러스티로 오인하는 바람에 호머는 마피아 두목 비토리오에게 끌려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