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이 (SBS 오후 8시50분) =귀진은 아줌마 때문에 지석과 함께 있는 것이 불편해지자 정애에게 아줌마를 내보내겠다고 말한다.

한편 영국은 귀덕을 찾기 위해 인태를 찾아간다.

귀덕을 찾아야만 한다는 일념으로 인태의 몰매에 반항 한번 제대로 못하고 고스란히 두들겨 맞는데….

□다큐멘터리 성공시대 (MBC 오후 10시35분) =창작 국악 곡으로 독보적인 작품 세계를 이루고 있는 이화여대 황병기 교수.

그는 한국인 최초로 해외에서 레코드를 출반해 미국의 오디오지 하이파이 스테레오로부터 현대인의 정신을 해독하는 음악이라는 평을 받기도 했다.

수많은 수상경력과 해외공연을 통해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황 교수의 반세기에 걸친 가야금 인생을 만나본다.

□추적 60분 (KBS2 오후 9시40분) =지난 1952년부터 7.4 남북 공동성명이 발표됐던 72년까지 20년 동안 대북 첩보 활동을 해왔던 북파첩보부대원.

그동안 베일에 싸여 있던 북파첩보부대원의 실체가 최근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북파됐다 살아남은 대원들이 목소리를 내기 시작하면서 일부 대원들의 명단이 바깥세상에 공개됐다.

생존자들의 충격적인 증언을 통해 우리의 분단 비극을 되짚어 본다.

□태조 왕건 (KBS1 오후 9시45분) =나라이름이 바뀌고 철원에 대대적인 황궁 공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왕건은 궁예의 영을 받아 오다린의 딸 도영과 혼례를 올린다.

왕건은 도영을 데리고 송악으로 돌아온다.

그 무렵 양길의 수하였던 인물들은 복수를 다짐하며 수달의 성으로 모여든다.

이들은 훗날 마진국의 궁예에게 돌이키기 어려운 큰 상처를 입히는 음모를 꾸미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