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 귀공자(MBC 오후 9시55분)=성일은 수진의 가출을 폭로하겠다고 협박하며 장 회장의 자동차회사를 인수하려 한다.

하지만 장 회장 측으로부터 거부당하고 의외의 상황을 맞은 그는 수진과 용남이 동침한 내용의 테이프를 조작해서 만든다.

한편 수진은 공부를 계속하겠다며 영국으로 갈 결심을 하는데….

□수요기획(KBS1 오후 11시30분)=2002년 월드컵 개최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한국 중국 일본의 젊은이들이 모였다.

열기구를 타고 1천1백㎞에 이르는 동해를 횡단하려는 이들은 김기훈 선수,핑클의 옥주현,일본의 다케자와,중국의 류시앙,베테랑 비행사 박성우.

도전과 좌절을 거듭하던 한달 동안의 상황과 긴박감 넘치는 열기구 한·일 동해횡단을 생생하게 기록했다.

□소설 목민심서(KBS2 오후 9시50분)=수원성에서 일어난 화재를 빌미로 노론은 정조에게 공사를 중지할 것을 강력히 건의한다.

정조는 노론의 반대를 누그러 뜨리기 위해 정약전을 궁궐로 불러들이고 기경을 수원성 공사 현장에 보낸다.

약전이 없는 수원성 공사는 진척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한편 정조의 밀명으로 거중기를 만들기에 여념이 없던 약용은 어느 날 정순 왕후의 부름을 받는데….

□EBS 문화센터(EBS 오전 8시40분)=설날에는 떡국,추석엔 송편,동지엔 팥죽.

우리나라처럼 세시음식이 발달한 나라도 드물다.

많은 세시음식 중 가장 발달한 것은 떡.

한복려의 추석음식 세 번째 시간에는 독특한 떡을 만들어본다.

녹두 반죽에 팥소를 넣고 대추 잣 호박씨 등의 고명을 얹어 팬에 부쳐내는 빙자병과 궁중에서 후식으로 즐기던 배숙을 만들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