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조 왕건(KBS1 오후 9시45분)=서기 894년.

무너져 가는 신라를 뒤로 한 채 궁예는 놀라운 속도로 진공한다.

견훤 역시 무진주를 거점으로 하여 그 영토를 확장 중이다.

송악의 왕건만은 날아오는 운명의 화살을 감지하지 못한 채 침묵의 세월을 보내고 있다.

범교는 궁예를 거두지 못한 자신의 입장을 탓하고 도선대사는 예언을 실천하기 위해 송악으로 발걸음을 재촉한다.

<>목표달성!토요일 (MBC 오후 6시50분)=쿨 구피 김지훈 윤손하 백지영 등이 출연해 골든마우스를 향한 불꽃튀는 대결을 펼친다.

모처럼 시간을 내 재민이의 예쁜 머리만들기에 나선 god.

미용실에서 웃지 못할 사건이 터졌다는데 과연 귀여운 아기 재민이의 머리는 어떻게 바뀌었을까.

또 지난주 중간고사 성적표를 받은 꼴지들을 만나본다.

<>덕이(SBS 오후 8시50분)=극도로 흥분한 귀덕은 산삼을 안고 산을 내려와 순례를 보고 나서야 혼절한다.

귀덕이 산삼을 캤다는 것을 안 병수는 산삼 한 뿌리를 달라고 강짜를 부린다.

병수는 귀덕이 산삼을 주지 않자 집에 불을 놓고,순례는 산삼을 숨겨놓은 베개를 안고 튀어나온다.

그러나 자신이 가지고 나온 베개가 산삼이 든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다시 불구덩이 속으로 뛰어드는데...

<>소년 탐정 솔비(EBS 오후 4시55분)=항공우주연구소에서 극비리에 개발중이던 인공위성이 도난당한다.

FBI와 경찰이 도로를 차단하고 검문 검색을 하지만 수사는 진척이 없다.

한편 솔비는 머리를 맞고 쓰러져 자신의 이름조차 기억하지 못하는 한 남자를 돌봐 주며 존이라고 부른다.

어느날 존의 옷에서 나온 보관함 열쇠를 단서로 솔비는 그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수사를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