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문화재단, 10주년 콘퍼런스 개최…국내외 창의성 전문가 강연
엔씨소프트의 비영리 법인 NC문화재단은 창립 10주년 기념 콘퍼런스 '넥스트 크리에이티비티 콘퍼런스(NCC) 2022'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NC문화재단 사옥에서 오는 20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이번 콘퍼런스의 슬로건은 '창의성, 일상의 모든 순간'으로, '미래세대'와 '창의성'을 주제로 여러 전문가가 강연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 기조 강연은 교육자이자 유튜브 최고경영자(CEO) 수전 워치츠키의 어머니인 에스더 워치츠키가 맡았으며, 청소년들이 다가오는 미래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연설할 예정이다.

또 미국 스탠퍼드대 교육대학원 부학장이자 최고기술책임자(CTO)인 폴 김 교수는 '이유 있는 혁신'을 주제로 창의와 혁신을 추구하는 열정에 대해 강연한다.

'더 나은 창의 환경'을 주제로 한 패널 토론도 준비돼 있다.

신종호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 폴 김 교수, 김자영 고려대 교수, 이은주 서울 위례솔초등학교 교사 등이 참여한다.

둘째 날에는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가 '창의성'을 주제로 관련 업무를 하는 실무진과 그룹 토론을 진행한다.

NC문화재단은 이번 콘퍼런스에서 핵심 사업인 '프로젝토리'의 운영 과정과 결과도 공개한다.

프로젝토리는 프로젝트(Project)와 실험실(Laboratory)의 합성어로, 청소년들이 예술, 창작 등의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활동 공간이다.

NC문화재단, 10주년 콘퍼런스 개최…국내외 창의성 전문가 강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