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은 그동안 메일링 서비스로 제공해 온 과학기술·산업 일간 소식지 '데일리 픽'(DAILY PICK)을 카카오톡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고 13일 밝혔다.

데일리 픽은 BISTEP이 과학기술 활동 지원을 목적으로 2019년부터 전국 최초로 제공하고 있는 대표 정보지이다.

지금까지는 지역 내 연구자 및 시민에게 메일로 과학기술과 산업 소식을 전달했으나 이용자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13일부터 메일링 서비스와 함께 카카오톡 서비스를 신규로 추진한다.

카카오톡에서 '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 채널을 추가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데일리 픽에서는 과학기술과 산업 분야 정책, 기술개발 동향, 연구개발(R&D) 사업정보 등을 매일 아침 받아 볼 수 있다.

서용철 BISTEP 원장은 'BISTEP은 지역 연구자와 시민에게 과학기술과 산업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해마다 이용자 수요를 반영해 데일리 픽을 개선하고 있다"며 "올해는 특히 더 많은 분이 활용하실 수 있도록 카카오톡 서비스도 개시하였으니 많이 이용해주시길 바란다.

'고 밝혔다.

데일리 픽 서비스 구독 신청은 부산 대표 R&D 통합정보 포털 사이트(BTIS, btis.bistep.re.kr)에서도 가능하다.

부산산업과학혁신원 소식지, 카카오톡 서비스 개시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