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록스 코리아와 농심, 콜라보 틱톡 챌린지

■ 배경

크록스 코리아와 국민 스낵 브랜드 농심이 함께 출시한 한정판 신발인 바나나킥 클로그와 농심의 대표 스낵 모양인 지비츠™ 참 출시를 홍보하기 위해 틱톡 캠페인을 기획했다.

지비츠 참은 자유로움과 독특한 자기표현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성향과 맞물려 호응을 얻고 있는 크록스 신발 액세서리다.

■ 방법

크록스와 농심은 함께 제작한 브랜드 효과 및 음원을 틱톡 해시태그 챌린지 캠페인에 적용했다.

중독성 있는 귀여운 배경음악에 맞춰 손가락을 움직이면 농심X크록스 지비츠 참이 바나나킥 클로그 모자 효과에 붙고, 머리를 흔들면 아래로 떨어지는 효과를 통해 콜라보 제품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농심x크록스쉐이킷 챌린지를 기획했다.

특히, 브랜드 효과는 입 모양과 표정, 손동작 등만을 활용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챌린지로 많은 사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 결과

더불어 챌린지 기간 진행한 전면 광고인 탑뷰*와 인피드 광고를 통해 챌린지 페이지로 유입을 증가시키고 틱톡 사용자들의 참여를 이끈 결과, 공식 챌린지 기간이었던 6일간 약 8800개 영상이 제작됐다.

크록스의 귀여운 브랜드 스티커와 공식 음원에 사용자들이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브랜드 스티커 (약 3600건)와 공식 음원(약 3800건)의 사용으로 벤치마크를 약 4배 이상 초과 달성했다.

특히, 탑뷰가 브랜드 광고에 효과적이었다. 탑뷰가 노출되었을 때 클릭되는 횟수인 클릭률(CTR)은 8.59%의 높은 기록을 달성했으며, 탑뷰가 집행된 일자에 가장 높은 영상 제작수를 기록했다.

*탑뷰: 앱 실행 시 가장 먼저 뜨는 브랜드 해시태그 패키지에 포함된 전면 광고

(자료제공 틱톡)

마케터를 위한 지식·정보 플랫폼
■ 한경 CMO 인사이트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956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