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가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솔루션 기업과 손잡고 RPA 구독형 사업에 나선다.

SK㈜ C&C는 이든티앤에스와 ‘RPA 구독형 서비스 공동 사업 협력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든티앤에스는 금융, 제조, 물류 등 다양한 산업군에 업무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RPA 전문 솔루션 기업이다.

두 회사는 디지털 플랫폼 기술과 RPA 솔루션 역량을 결합한다. SK㈜ C&C가 구축한 기업용 업무 자동화 플랫폼 DWP에 이든티앤에스의 RPA 서비스를 적용하는 방식이다. 서비스형클라우드(SaaS) 구독 서비스로 제공되며 공동 마케팅도 진행한다.

서비스를 이용하면 종합소득세 신고, 4대 보험 신고, 인사 정보 업데이트 등 단순 수작업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다. AI 광학문자인식(OCR)을 연계한 금융 심사 업무나 외부 생산 정보 통합·적용과 같은 산업 특화 업무 자동화 서비스도 구독할 수 있다.

김연기 이든티앤에스 대표는 “SK㈜ C&C와 함께 RPA 솔루션으로 중소기업이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상국 SK㈜ C&C ICT 디지털부문장은 “서비스 대상을 단순 수작업 업무 자동화에서 지능형 자동화 영역으로 넓혀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