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소식] 킥보드 무선충전 거치대 '킥스팟'…주차 질서 효과
(부천=연합뉴스) 경기도 부천시는 공유 전동 킥보드 무선 충전 거치대인 '킥스팟'을 시범 운영한 결과 킥보드 주차 질서 유지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24일 밝혔다.
킥스팟은 시와 킥보드 업체 '올룰로'가 협력해 지난 5월 국내 최초로 역곡역 인근 5곳에 설치됐으며 LG전자가 개발한 무선 충전 기술이 적용됐다.
시는 지난달까지 4개월간 운영한 결과를 분석했는데 무선 충전이 가능한 킥보드 100대 중 80%가 킥스팟에 주차됐던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킥스팟이 공유 전동 킥보드의 무분별한 주차로 빚어지는 주민 불편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확대 설치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어린이 식단 요리법 알려주는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 출시
[부천소식] 킥보드 무선충전 거치대 '킥스팟'…주차 질서 효과
(부천=연합뉴스) 경기 부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증강현실(AR)을 활용해 어린이 급식 요리법을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 '신메뉴 AR 레시피'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가 휴대전화 화면 내 가상 공간을 통해 각 음식의 재료를 손쉽게 파악하고 조리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설치한 휴대전화에서만 구동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 애플리케이션은 어린이 급식소 운영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사용자들의 의견을 지속해서 수렴해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