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택 고려대 총장(왼쪽부터), 남영신 육군참모총장,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이 LG유플러스의 교육 콘텐츠 ‘U+초등나라’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정진택 고려대 총장(왼쪽부터), 남영신 육군참모총장,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이 LG유플러스의 교육 콘텐츠 ‘U+초등나라’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30일 육군, 고려대와 함께 군 자녀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체결식에는 정진택 고려대 총장, 남영신 육군참모총장,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군인 자녀의 학력 향상, 정서 안정 등에 도움을 주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군인 자녀가 부모의 근무지 이동 등에 따른 잦은 이주로 교우 관계와 학업성취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받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다.

LG유플러스는 비대면 학습 및 멘토링을 위한 통신장비·인프라, 교육 콘텐츠 ‘U+초등나라’ 서비스, 전용 스마트패드를 제공한다. 고려대는 대학생 봉사단과 교육 커리큘럼, 육군은 지역협력 네트워크와 커뮤니티 등을 활용해 군인 자녀의 교육을 돕는다.

첫 사업 대상으로는 강원 고성군 간성초교에 재학 중인 군인 자녀들이 선발됐다. 향후 고성군에 이어 양구군, 철원군 등 8곳으로 지원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홍윤정 기자 yjhong@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