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에서 주최하는 ‘2020 금융 빅데이터 챌린지


한국경제신문에서 만드는 mice 전문 종합 미디어 'ALLMICE'에 아나운서 탁지현입니다. 소개해드릴 공모전은 BC카드에서 주최하는 ‘2020 금융 빅데이터 챌린지’입니다. ‘데이터 댐’ 프로젝트의 핵심 사업인 ‘금융 빅데이터 플랫폼’의 금융·소비 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서비스 아이디어를 공모합니다.

공모 주제는 소비 데이터를 활용한 산업과 상권 성장성 예측 아이디어에 관련된 것입니다. 참가 신청 접수 후,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금융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참가자는 결과물을 금융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제출하시면 됩니다. 금융 빅데이터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고, 접수 기간은 10월 30일까지입니다.

대상 1팀에게는 500만 원, 그리고 총상금 1,000만 원입니다. 대상에게는 향후 과학기술통신부 주관 빅데이터 아이디어 경진대회 출전 자격도 자동 부여된다고 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업의 혁신을 위한 빅데이터 활용이 주요 과제로 꼽히고 있는 요즘인데요. 이번 기회에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발굴하고 한 발 짝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합니다.

올마이스가 전하는 마이스 현장의 생생한 뉴스는 한경닷컴은 물론 각종 포털사이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되며, 더 자세한 마이스 정보는 올마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