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큐레이터 양성과정 정부 청년인재 사업 수강생 모집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가 비전공자도 쉽게 배우는 ‘프로젝트 기반 인공지능 큐레이터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서울·경기지역 졸업예정자 또는 만 34세 미만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정원은 24명이다. 서류전형과 면접(대상자 개별 연락)을 통해 적임자를 선발한다.

수업은 오는 6월 15일부터 12월 11일까지 960시간 동안 이뤄진다. 연수 기간 글로벌 정보기술(IT)기업 인공지능 전문 개발자가 밀착 멘토링하고 산업체 인공지능 프로젝트 및 공모전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이론과 실기 등 소정의 과정을 거치면 인공지능 관련 기업 취업을 지원한다. 교육비 1700만원은 전액 무료이며 교육 기간에 월 30만원 상당의 식비와 교통비를 지급한다.

1차 모집은 6월 3일, 2차 모집은 6월 10일 마감한다. 신청은 온라인(ai.hankyung-koipa.or.kr)을 통해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경제신문(02-360-4883)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인공지능 큐레이터’ 검색 후 1 대 1 상담도 가능하다. 이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주최하는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다.

가로주택 정비사업 운영 및 투자

가로주택정비사업이 정부지원정책의 힘을 받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사업기간 단축, 규제완화, 사업면적 확대, 공공지원 등의 정책적 장점을 업고 사업성이 높아지고 있는 것. 한국경제신문사는 이 같은 흐름을 반영해 6월 17일부터 7월 22일까지 제2기 가로주택정비사업 운영 및 투자 전문가 과정을 개설한다.

주민 대표와 추진위원, 조합 임원 등 사업 시행 관계자와 시공사, 설계자, 감정평가사, 직접투자자 또는 내집 마련을 원하는 실수요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사업요건 분석과 사업 절차 분석, 사업성 분석, 분양자격 분석, 사업비 및 시공, 성공적인 운영 투자 전략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6회에 걸쳐 이뤄진다. 교육비 68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