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 고함량 활성형·여성 맞춤형 비타민 특화
유유제약은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과 갱년기 여성 맞춤형 비타민 등 세분화한 제품들을 내세워 비타민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1965년 출시된 유유제약의 장수 브랜드인 비나폴로 시리즈의 신제품 ‘비나폴로100정’(사진)은 육체피로, 체력 저하, 근육통, 구내염 등 각종 만성피로 증상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인 비나폴로100정은 비타민 B1·2·3·5·6·9·12, 비오틴, 이노시톨, 콜린 등 비타민B군 10종이 주성분이다. 비타민B1 중에서도 흡수율이 높은 벤포티아민 100㎎을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A, 비타민C도 함유해 면역력 증강, 항산화, 눈의 피로, 구내염 등 체력을 전반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1일 1회 1정으로 복용이 편리하며 120정 포장 단위로 판매해 장기 복용할 수 있다.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다.

근육 경련, 손발 저림, 수족냉증, 혈액순환 등 각종 갱년기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는 일반의약품 ‘비나플러스’는 여성 소비자에게 특화한 제품이다.

비나플러스는 그리스 신화에서 미(美)의 여신으로 불리는 비너스와 ‘더한다’는 뜻인 플러스의 합성어로 여성의 삶의 질을 더해주는 의약품이라는 뜻이다. 말초혈행장애, 갱년기 증상, 육체피로로 고민하는 여성을 위한 제품이다. 당과 지방대사 촉진, 심장과 신경계 정상화에 관여하는 벤포티아민(비타민B1), 단백질 대사와 적혈구 생성 촉진에 관여하는 비타민B6, 두통 요통 피로 어깨결림 식욕부진 등을 해소하는 감마오리자놀이 주성분이다. 활성형 비타민B1인 벤포티아민은 캡슐당 23㎎을 함유하고 있다. 120캡슐 단위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1일 2회, 1회 1캡슐을 복용하면 된다.

유유제약은 50여 년간 축적된 비타민 스테디셀러인 비나폴로의 브랜드 평판을 바탕으로 고함량 비타민B, 여성 특화 비타민 등 지속적으로 세분화한 제품을 출시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1965년 국내 최초 연질캡슐로 선보인 ‘비나폴로 에이’를 시작으로 ‘비나폴로 에프’(1990년), ‘비나폴로’(2001년), ‘비나폴로 엑스트라’(2001년), ‘비나폴로 큐텐’(2008년), ‘비나폴로 프리미엄’(2014년) 등을 출시했다.

임유 기자 free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