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하현회 부회장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구상을 위해 내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가전·IT 전시회 'CES 2020'을 찾는다고 26일 밝혔다.
하현회 LGU+ 부회장, CES 참석…"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구상"
최근 LG유플러스는 조직개편을 통해 전사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추진하기로 했다.

최고전략책임(CSO) 산하에 디지털 전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DX담당'을 신설하고, 이를 뒷받침할 FC부문 산하의 기술 관련 조직을 'DXT그룹'으로 일원화시켰다.

하 부회장은 페이스북, 티모바일 등 글로벌 ICT 기업을 만나 각사가 추진 중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현황을 공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혁신 과제와 성과를 논의하기로 했다.

또 LG전자, 삼성전자 등 주요 제조사와 5G 단말 출시에 대해 논의하고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인텔 등과 자율주행 및 스마트 모빌리티 분야에 대해서도 협력 방안을 살펴볼 계획이다.

하 부회장은 커넥티드카와 연계하는 이통사 사업모델 점검과 협력을 위해 자율주행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을 방문할 계획이라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하 부회장은 "디지털 전환을 통한 운영방식과 서비스 혁신이 5G 시대의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핵심 수단이 될 것"이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와 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도 활발히 추진해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