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닉스바이오테크가 4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에는 원익투자파트너스, 대교인베스트먼트, 아주IB투자, CKD창업투자가 참여했다.

세닉스바이오테크는 이승훈 서울대병원 신경과 교수가 창업한 바이오벤처다. 나노바이오 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지주막하출혈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2005년부터 서울대학교병원 신경과에서 근무하며 임상현장에서 미충족 수요를 절감한 이 대표는 나노기술 실험연구와 접목해 새로운 치료제와 진단도구를 개발하고 있다.

연구 참여 임상의로 2010년부터 융복합 나노바이오 기술을 연구하다 당시 개발한 산화세륨 나노입자의 실험성과를 바탕으로 2016년 11월 창업했다.

세닉스는 연구중심병원 내 창업기업으로 ‘바이오코리아 2019’에서 지주막하출혈 치료제인 베이셉을 소개해 대중과 투자기관들의 큰관심을 받았다. 베이셉은 지주막하출혈 초기에 발생하는 과도한 염증반응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기능을 가진 나노바이오 치료제다. 초산화물(superoxide), 과산화수소(hydrogen peroxide), 하이드록실 라디칼(hydroxyl radical) 등 거의 모든 종류의 활성산소를 한번에 제거하는 강력한 다기능성이 장점이다.

이 대표는 "시드머니 투자유치를 성공적으로 마쳐 기쁘다며 베이셉뿐만 아니라 미충족 수요가 높은 질환에 대한 파이프라인을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상익 기자 dir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