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다음달 독일에서 열리는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IFA) 2019’에서 ‘V50 씽큐’의 후속 모델을 발표한다. 새로 공개하는 스마트폰은 전작보다 개선된 듀얼스크린을 장착한 5세대(5G) 이동통신용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베일 벗는 'V50 씽큐 후속작'
LG전자는 6일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공개를 알리는 초청장(사진)을 보냈다. 초청장은 20초짜리 영상이다. 오는 9월 6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IFA에서 새 제품을 공개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LG전자가 IFA에서 스마트폰 신제품을 공개하는 것은 2017년 V30 이후 두 번째다.

새 전략 스마트폰엔 업그레이드된 듀얼스크린이 장착될 것으로 예상된다. 초청장 영상도 듀얼스크린 전면의 알림창 기능 추가와 UI(사용자인터페이스) 개선 등을 암시하고 있다.

게임 화면을 모티브로 제작한 초청장 영상의 주인공은 게임 속 캐릭터다. 직사각형 모양의 틀 안에서만 돌아다니던 캐릭터 옆으로 같은 크기의 직사각형 틀이 나타난다. 여러 화면을 활용하는 듀얼스크린을 연상시키는 대목이다. 다른 직사각형으로 넘어간 게임 속 캐릭터는 IFA가 열리는 ‘베를린 박람회장(Messe Berlin)’으로 이동한다. 이후 두 화면이 접히고 그 위로 날짜와 시간이 표출된다. 기기 전면에 알림창 기능을 추가했다는 의미로 추정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신제품에 V50 듀얼스크린에서 제기된 불만 사항을 개선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는 LG전자의 새 스마트폰이 듀얼스크린의 전면 알림창을 추가하고 UI를 개선한 것 외에 접히는 각도도 개선한 것으로 보고 있다.

새 모델의 구체적인 스펙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5G 플래그십(주력) 모델이 될 가능성이 높다. 5G 환경에서 듀얼스크린의 다양한 기능을 더욱 잘 활용할 수 있어서다. 업계에서는 통상 스마트폰 공개 후 출시까지 약 한 달이 걸린다는 점을 감안할 때 새 모델 출시가 10월에 이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홍윤정 기자 yj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