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은 영상 콘텐츠를 강화한 '지니' 애플리케이션(앱) 업데이트 버전을 19일 공개했다.

지니뮤직은 영상 콘텐츠를 강화한 '지니' 애플리케이션(앱) 업데이트 버전을 19일 공개했다.

지니뮤직(2,945 -6.06%)은 영상 콘텐츠를 강화한 '지니' 애플리케이션(앱) 업데이트 버전을 19일 공개했다.

CJ ENM(131,500 -4.71%)과 제휴해 지니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프로듀스X101', '고등래퍼', '쇼미더머니' 등 CJ ENM의 다채로운 음악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도록 '지니TV'를 강화했다.

플레이어 기반의 큐레이션을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했다. 음악을 듣다가 현재 재생곡이 마음에 들 경우 다른 메뉴로 이동하지 않고도 해당 아티스트나 작곡가의 인기곡이나 유사곡을 바로 선택해 들을 수 있다. 플레이리스트에 저장 가능한 음원 수는 1000곡에서 3000곡까지 3배 늘렸다.

초고음질 서비스 플락(FLAC) 24bit 서비스를 애플의 iOS버전에도 적용해 아이폰 사용자들도 초고음질 음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지니뮤직CJ ENM과 손잡고 K-POP 초고음질 음원을 지속적으로 수급할 예정이다.

서인욱 지니뮤직 서비스개발본부장은 "이번에 업데이트한 지니 앱은 CJ ENM이 보유한 콘텐츠의 강점을 담았기에 고객들은 듣는 즐거움을 너머 보는 즐거움까지 한 번에 누릴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니뮤직의 주주사인 CJ ENM과 협력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