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에너지골드'
피로 해소와 간기능 보호까지 할 수 있는 한미약품 ‘에너지골드’.

피로 해소와 간기능 보호까지 할 수 있는 한미약품 ‘에너지골드’.

지난 1월 약사 1000명이 참여한 ‘코리아팜어워드 굿브랜드’ 자양강장제 부문 대상으로 선정된 한미약품의 ‘에너지골드’는 약국에서만 살 수 있는 프리미엄 드링크제다. 카페인이 함유된 제품과 함유되지 않은 제품 등 2종이 있다.

에너지골드에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돕는 아르기닌, 간 건강과 숙취에 좋은 베타인, 활력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과 비타민C, 비타민B 등이 들어 있다. 설탕 대신 결정과당을 사용해 혈당지수(GI)를 낮췄고 색소와 보존료는 넣지 않았다.

카페인이 없는 에너지골드에는 면역력에 효과가 좋은 홍삼농축액과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 마그네슘이 함유됐다. 카페인이 있는 에너지골드에는 노화를 방지하는 카르니틴과 천연카페인 성분인 과라나추출물이 들어 있다.

에너지골드는 카페인 함유 여부에 따라 2종으로 나뉘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높였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시중의 드링크형 자양강장제는 대부분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는데 카페인에 예민한 사람에게는 소량의 카페인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두통이나 혈압 상승, 두근거림 증가, 수면 장애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10월 열린 건강서울페스티벌의 한미약품 부스에서 에너지골드를 처음 접한 한 대학생은 “시험 기간에 카페인 음료를 너무 많이 마시다 보니 오히려 컨디션을 관리하기가 어려웠다”며 “에너지골드는 카페인 걱정 없이 기력 충전과 피로 회복에 도움이 돼 자주 마시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최근 날씨가 따뜻해지며 춘곤증을 겪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에너지골드를 찾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에너지골드는 피로 해소뿐 아니라 비타민 섭취와 간기능 보호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약국 전용 드링크”라며 “다양한 영업 마케팅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더욱 사랑받는 한미약품의 대표 에너지 드링크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유 기자 freeu@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