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모델들이 27일 무선으로 인터넷TV(IPTV)를 볼 수 있는 단말기 ‘U+tv프리’를 시연하고 있다.  /김영우 기자 youngwoo@hankyung.com
LG유플러스 모델들이 27일 무선으로 인터넷TV(IPTV)를 볼 수 있는 단말기 ‘U+tv프리’를 시연하고 있다. /김영우 기자 youngwoo@hankyung.com
LG유플러스는 집안 어디서나 무선으로 인터넷TV(IPTV)를 볼 수 있는 단말기 ‘U+tv프리’를 27일 내놓았다.

U+tv프리는 10.1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와 입체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JBL 스피커를 전면에 4개 장착했다. 9300㎃h 대용량 배터리를 채택해 한 번 충전하면 최대 8시간 이상 시청할 수 있다. 기존 셋톱에 설치된 IPTV 플랫폼을 탑재해 안방, 거실 집안 어디에서나 옮겨다니며 기존 화질 그대로 IPTV를 시청할 수 있다.

실시간 채널 223개, 주문형비디오(VOD) 약 18만 편은 물론 U+tv 아이들나라, 넷플릭스, U+tv 골프·야구 등 전용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탑재해 화면을 보면서 음성명령으로 VOD 검색, 네이버 검색, 가정 내 사물인터넷(IoT) 기기 제어가 가능하다.

단말 판매가는 39만6000원이다. 요금제는 기존 U+tv 요금제와 동일하다. 인터넷과 결합 이용 시 3년 약정 기준 일반형 1만890원, 고급형 1만5400원, VOD 고급형 1만9800원이다. 기존 U+tv 고객이 추가로 가입하면 고급형 요금제 기준 월 77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제품 출시에 맞춰 새해 1월31일까지 사용하는 인터넷 및 IPTV 요금제에 따라 단말기 가격을 할인해주는 행사를 연다.

이건영 LG유플러스 홈미디어상품담당 상무는 “TV에서도 개인화를 희망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U+tv프리를 내놓았다”며 “이 제품이 TV 시청 습관, 나아가서는 TV 시청 문화를 바꾸는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훈 기자 taeh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