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방송 시청 중 끊김 없는 IPTV '우수'
IPTV산업에서는 KT가 71.6점으로 3년 연속 1위(역대 5회 1위)를 차지했다. SK브로드밴드는 70.2점으로 2위에 올랐고 LG유플러스(65.2점)는 3위를 기록했다.

KT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이용 의향 모두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요소 만족도에서는 방송 시청 중 끊어짐 없음, 유용한 방송 콘텐츠, 장기 이용고객 혜택, 요금 부과 정확성, 설치 직원 업무 능력 및 친절성, 콜센터 서비스, AS, 요금제 다양성, 부가서비스, 기업 신뢰도 등이 경쟁사보다 우수한 것으로 조사됐다.

초고속인터넷산업에서는 KT가 78.8점으로 3년 연속 1위(역대 14회 1위) 자리를 지켜냈다. 그 뒤를 이어 SK브로드밴드(77.3점)가 2위를 차지했고 LG유플러스는 73.5점으로 3위에 머물렀다.

KT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이용 의향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요소 만족도는 사용 중 끊어짐 없음, 설치 직원의 업무 능력 및 친절성, 개통·설치 약속 준수, 콜센터 서비스, AS, 요금제 다양성, 서비스 수준 대비 이용요금 적절성, 기업 신뢰도 등 다수의 세부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무인경비산업에서는 에스원이 74.8점으로 4년 연속 1위(역대 4회 1위)를 이어갔다. KT텔레캅(74.3점)은 2위에 올랐고 ADT캡스(71.4점)는 3위로 조사됐다.

에스원은 전반적 만족도와 재이용 의향 모두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요소 만족도는 가입 시 상품정보 제공, 디자인, 설치 기사 친절성, AS 친절성 등의 세부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내비게이션 앱 산업에서는 티맵이 78.2점으로 조사 첫해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카카오내비(77.0점)는 1.2점 차로 2위를 기록했으며 네이버지도(76.0점)는 3위로 조사됐다.

티맵은 전반적 만족도와 재이용 의향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요소 만족도는 운전 중 주요 정보 안내, 기업 신뢰도 항목에서 경쟁사보다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KT, 방송 시청 중 끊김 없는 IPTV '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