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꺼진 상태서도 필기"… '펜' 품은 보급형 LG Q8
LG전자가 전용펜으로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메모할 수 있는 보급형 스마트폰을 내놓는다.

LG전자는 전용 스타일러스 펜을 활용할 수 있는 2018년형 ‘LG Q8’(사진)을 오는 10일 출시한다.

LG Q8은 전용 펜을 활용해 다양한 편의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펜을 뽑으면 디스플레이에 바로 메모할 수 있다. 아무 화면에서나 즉시 메모하는 ‘팝 메모’, 메모 공간이 부족하면 손가락 두 개로 화면을 터치해 아래로 내리며 쓸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촬영한 사진에 원하는 대로 색칠할 수 있는 ‘컬러링 북’, 폰 안의 사진을 꾸며 이모티콘처럼 쓰는 ‘나만의 이모티콘’, 동영상을 GIF 파일 형태로 편집해 움직이는 사진으로 만드는 ‘GIF 편집’ 기능도 담았다.

18 대 9 화면비의 6.2인치 대화면을 장착했고 후면 16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 광각 카메라를 적용했다. ‘하이파이 쿼드 덱’ ‘DTS:X’를 넣어 음질을 높였고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적용하던 AI 카메라 기능인 ‘Q렌즈’, LG페이도 지원한다. 배터리 용량은 3300㎃h로 ‘퀵차지 3.0’을 이용해 고속으로 충전할 수 있다. 출고가는 53만9000원이다.

안병덕 LG전자 모바일마케팅담당은 “전용 펜을 이용한 다양한 편의기능을 갖춘 LG Q8이 중가대 스마트폰 시장에서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훈 기자 taeh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