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IT 기업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성차별과 성추행과 관련해 지난 6년간 238건의 소송이 제기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로이터통신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통신은 법원문서를 인용, 2010∼2016년 MS 내부에서 발생한 성차별 혹은 성희롱과 관련한 고소 건수가 238건에 달한다고 전했다.

이는 2015년 MS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원고 측이 언급한 수치로, 이들은 MS가 여성의 임금인상이나 승진을 방해하는 시스템을 적용해왔다고 주장해왔다.

원고 측 변호인들은 이 소송을 피해 여성 8천여 명을 포함한 집단 소송으로 진행하고자 추진 중이다.

로이터는 이 기간 법원에 접수된 사례 중 성희롱 혐의를 포함하는 수백 건의 사례를 확인했다고 전했다.

성차별과 관련한 소송은 118건으로, 회사에 의한 것으로 여겨지는 사건은 1건이다.

원고 측은 MS의 인력정책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도 법원에 제출했지만, 외부에 공표되지는 않았다.

다만 변호인들은 법원에 제출된 서류 중 상당수가 '충격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MS 조사팀의 대응은 미적지근하다고 비판했다.

MS는 원고 측에서 그러한 관행을 입증할 수 없으며, 직원들의 다양성과 포용을 촉진하기 위해 해마다 5천500만달러 이상을 투자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MS 내부 성차별·추행"… 6년간 238건 고소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