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슈티컬] 건강피부 만드는 37가지 성분… 홈쇼핑 완판행진
메디포스트의 줄기세포 배양액 함유 화장품 ‘NGF37 토탈 솔루션 시너지 앰플’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11월부터 CJ오쇼핑에서 판매 중인 ‘NGF37 토탈 솔루션 시너지 앰플’은 7만ppm의 고함량 인체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이 함유된 제품이다. 줄기세포 전문 기업인 메디포스트의 기술력이 들어 있다. 출시 이후 4회 연속 완판 기록을 세웠다. 제품명의 ‘NGF37’은 줄기세포를 배양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37가지의 피부 주요 성분을 의미한다. 이를 통해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우야마 게이코 일본 도쿄의과치과대 교수는 최근 저서 《세포미인》에서 “화장품업계가 패러다임 전환을 겪고 있으며, 줄기세포 배양액에 함유된 다양한 성분은 피부 줄기세포의 수와 에너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원료”라고 썼다. 그는 줄기세포 배양액을 활용한 요법을 ‘항노화 스킨케어’라고 칭하기도 했다.

이 제품에는 유효 성분들의 피부 흡수를 도울 수 있는 특허 기술도 적용됐다. NGF37 토탈 솔루션 시너지 앰플은 피부 저자극 검사를 포함한 15개 항목의 인체 적용 시험을 완료해 안전성과 효능도 검증했다.

줄기세포 배양액과 함께 들어있는 돌외 잎·줄기, 겨우살이 열매, 산자나무 열매, 아마인 등의 추출물은 주름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NGF37 토탈 솔루션 시너지 앰플은 한 개에 35mL로, 약 3주 정도 사용할 수 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