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혁명 '블록체인' 최신 기술트렌드 한 눈에 본다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 열풍이 여전한 가운데, 산업계에서 관심사는 근본기술인 '블록체인'으로 옮겨가고 있다.

블록체인은 개인 컴퓨터와 같은 단말(블록)을 사슬(체인)로 연결했다는 의미다. 어떤 서버나 중앙 시스템을 거치지 않고 거래가 안전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술이다. 때문에 개인의 거래가 이뤄지는 유통이나 물류, 금융 등의 분야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을 갖고 있다.

막연하게만 알고 있던 블록체인에 대해 한 자리에서 개념을 이해하고 응용분야까지 속 시원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블록체인 기술의 글로벌 트렌드와 실제 국내 적용사례를 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한국경제신문의 온라인 미디어 한경닷컴은 앞으로 산업 전반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는 블록체인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짚어볼 ‘2018 한경 블록체인 세미나’를 연다. 오는 2월28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3층 불스홀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알차게 짜여졌다.

학계의 저명한 인사부터 직접 현업에서 블록체인을 연구하고 응용하고 있는 인사들이 대거 발표에 나선다. 블록체인은 물론 이와 관련된 투자흐름까지도 소개돼 '지식'과 '투자'의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원부 동국대 교수를 비롯해 박세열 IBM 실장, 김홍근 LG CNS 상무,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 송치호 이베스트투자증권 애널리스트 등이 세미나에서 지식들을 전해줄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한경닷컴 홈페이지(http://www.hankyung.com) 에서 가능하며 문의는 한경닷컴 마케팅본부 (02)3277-9819로 하면 된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한경투자클럽'을 추가하면 참가비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한경닷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