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HD보다 선명한 화질의 연성 방광내시경 시스템 출시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이 기존 제품보다 해상도가 높은 연성 방광내시경 시스템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4K 모니터와 업스케일링 기술로 HD 화질이었던 기존 제품보다 8배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업스케일링은 원본보다 더 높은 해상도를 얻기 위해 픽셀 수를 늘리는 기술이다. 앞으로 방광, 요도, 전립선을 더 정확하게 검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요도로 들어가는 스코프는 요도 형태에 맞게 휘어지는 유연한 재질로 제작돼 검진 시 환자의 고통을 크게 줄여 준다. 스코프 선단부의 각진 부분은 부드럽게 처리했다. 스코프가 위로 220도, 아래로 130도까지 구부러지고 시야각이 120도로 넓어져 방광 전체를 관찰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기존 제품은 영상을 모니터로 출력하는 비디오 프로세서와 체내를 빛으로 비추는 광원장치가 별개로 있었다. 신제품은 둘이 합쳐진 일체형 프로세서를 도입했다. 회사 관계자는 "의료진이 더 편리하게 내시경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권영민 올림푸스한국 SP사업본부 본부장은 "이번에 출시한 4K급 화질의 연성 방광내시경 시스템은 대폭 개선된 화질로 의료진이 보다 정확하게 검진할 수 있도록 지원해 환자와 의료진 모두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임유 기자 free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