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파이 쿼드 DAC 탑재…고해상도 음원 재생

LG전자는 25일 고품질 오디오를 갖춘 LG Q8을 25일 국내에 출시한다.

G6의 뒤를 잇는 Q시리즈 두 번째 제품인 이 제품의 출고가는 61만6천원이다.

LG Q8은 32비트 하이파이 쿼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를 탑재해 싱글 DAC 대비 잡음을 최대 50% 줄였다.

CD 음질(16비트)보다 뛰어난 32비트의 고해상도 음원도 그대로 재생할 수 있다.

또 업 샘플링(Up-Sampling) 기능을 적용해 일반 음원을 고해상도 음원처럼 깨끗하게 재생한다.

카메라는 전면과 후면 모두 광각 렌즈를 장착해 7∼8명이 한꺼번에 '셀카'를 찍거나 광활한 자연 풍경을 담는 데 용이하다.

후면은 듀얼 카메라로 1천600만·800만 화소이며, 전면은 500만 화소다.

LG Q8은 IP67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갖춰 수심 1m에서 30분까지 버틸 수 있다.

이 밖에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시간·배터리 상태·문자·SNS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세컨드 스크린'을 화면 우측 상단에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LG전자는 LG Q6보다 메모리(RAM)와 내부 저장용량(ROM)을 늘린 LG Q6+(플러스)도 29일 출시할 계획이다.

LG Q6+는 4GB RAM에 64GB 저장용량을 갖췄다.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 이상규 전무는 "프리미엄 제품의 핵심 기능을 담은 다양한 Q시리즈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LG, 고품질 오디오 갖춘 60만원대 스마트폰 Q8 내일 출시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okk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