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키김 구글 아시아태평양 크롬캐스트 파트너십 총괄 상무가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 구글)
미키김 구글 아시아태평양 크롬캐스트 파트너십 총괄 상무가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 구글)
구글은 2세대 크롬캐스트와 크롬캐스트 오디오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새 크롬캐스트는 다양한 색상(블랙, 레모네이드, 코랄)의 동그란 디자인으로 바뀌었다. 연결선은 TV기기에 꽂기 쉽도록 변화했다.

2세대 크롬캐스트는 모든 최신 와이파이 표준을 지원하고 상황에 따라 바뀌는 와이파이 환경에 보다 잘 적응하도록 개발됐다. 이에 따라 고해상도 비디오를 버퍼링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크롬캐스트 오디오도 함께 출시됐다. 크롬캐스트 오디오를 기존 스피커에 꽂으면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폰에서 즐기던 음악을 고품질로 즐길 수 있다.

블루투스와는 달리 크롬캐스트 오디오는 와이파이 기능이 내장돼 있지 않는 스피커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 스피커와 멀어져도 음악이 끊기지 않고, 음악을 들을때 스마트폰에서 울리는 벨소리, 문자소리 등은 스피커로 전달되지 않는다.

새 크롬캐스트와 크롬캐스트 오디오는 이날부터 하이마트, 지마켓, 그리고 구글 스토어에서 5만4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달 중에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홈플러스에서도 해당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갤럭시S7' 쥔 고동진 사장 "오는 11일 세계 40여개국 출격"], ['벤츠 GLE 63 AMG'…"폭발하는 배기음도 즐겁다"], ["어남택? 어이가 없네…" 새내기 맞는 현수막 '재치가 있네'], [쿠션 화장품, 세계시장서 주도권 잃지 않으려면?], ['오피스 카톡'에 지친 직장인…업무용 메신저에 응답], [이세돌 vs 알파고 5대0 스코어의 '다른 셈법']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