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내가 키우는 스타' 오픈…"콘텐츠로 스타와 소통"
카카오는 다음 연예섹션에 이용자들이 스타를 직접 골라 밀어주는 모바일 서비스 '내가 키우는 스타(이하 내키스)'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내키스는 이용자가 스타와 함께 콘텐츠를 완성해가는 서비스다. 스타들은 포토, 영상 등을 통해 매력을 어필하고, 팬들은 이를 통해 스타의 이미지를 같이 만들어가는 것이 핵심이다.

내키스 1기 스타로는 가수 예지, 여자친구, 세븐틴, 배우 박혜수, 정혜성, 이태환, 이원근, 지수 등 총 8팀이 선정됐다. 내키스를 통해 각 스타들의 독점 사진, 영상, 인터뷰 등이 공개된다.

이용자들은 내키스에서 '팬맺기' 기능을 활용해 응원하는 스타를 '찜'하고, '스타 댓글' 코너에서 스타와 실시간 소통할 수 있다. 공개된 사진의 좌,우,상,하를 클릭해 스타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것도 가능하다.

카카오는 "그동안 이용자들이 스타와 관련된 콘텐츠를 보는데 그쳤다면, 내키스를 통해 스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함께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스타를 추가하고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도넘은 O2O 1위 경쟁…진흙탕 싸움 언제까지], [SKT, 루나폰 잇는 '쏠' 22일 출시…설현 또 출격], ['갑질 논란' 몽고식품, 매출 반토막 위기…추락 어디까지], ['전교 999등' 응팔 덕선이 승무원 된 비결은?], ["잠든 PC시장 깨워라"…2016년 노트북의 변신은 '무죄']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