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 넷플릭스가 한국에 진출했다.

[CES 2016] '동영상 공룡' 넷플릭스, 韓 포함 130개국 신규 진출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CEO는 6일(현지시간)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16에서 한국을 포함한 130여개 신규 국가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로써 넷플릭스는 전 세계 190개 이상의 국가로 서비스를 확대했다.

헤이스팅스 CEO는 "새로운 글로벌 인터넷 TV 네트워크의 탄생을 목격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서비스 확대를 기점으로 싱가포르에서 상트페테르부르크까지, 샌프란시스코에서 상파울루까지 전 세계 소비자들은 더 이상 기다릴 필요없이 넷플릭스의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게 됐다"이라고 말했다.

전 세계의 가입자들은 월정액으로 TV 프로그램과 영화뿐 아니라, 자체 제작 인기 오리지널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다.

대부분의 신규 서비스 국가와 지역에서는 영어가 기본 언어로 제공된다. 이 외에 기존 17개였던 지원 언어에 한국어, 중국어(간체 및 번체), 아랍어가 추가됐다.

헤이스팅스 CEO는 "앞으로 넷플릭스는 전 세계 고객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넷플릭스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더 많은 언어와 콘텐츠를 점진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라며 "넷플릭스를 통해 세계 각국의 뛰어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2007년에 서비스를 시작한 넷플릭스는 캐나다를 시작으로 남미, 유럽, 호주, 뉴질랜드, 일본을 포함한 8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한 바 있다.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