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올해 스마트TV 신제품에 탑재할 2016년형 스마트TV 서비스 '스마트 허브'. /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올해 스마트TV 신제품에 탑재할 2016년형 스마트TV 서비스 '스마트 허브'. /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오는 6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소비자가전쇼(CES) 2016에서 더 편리해진 스마트TV 서비스 '스마트허브'를 공개한다. 올해 출시되는 삼성전자 스마트TV 신제품에 탑재될 예정이다.

삼성전자의 새로워진 스마트TV는 첫 화면인 스마트 허브에서 리모컨 하나만으로 모든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콘텐츠 리스트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리모컨으로 리스트에 커서를 올리기만 하면 인기 있는 콘텐츠가 바로 나타난다.

기존 스마트 TV 메뉴에서 애플리케이션(앱)을 선택하고, 앱 화면 내에서 다시 보고 싶은 영상을 골라야 하는 단계를 최소화한 것이다. 일반 방송은 물론 인터넷 기반의 동영상 서비스(OTT),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번갈아 가며 즐기는 고객들의 특성을 반영했다.

이와 함께 하나의 스마트 TV 리모컨으로 TV에 연결된 주변기기들을 제어할 수 있어 여러 리모컨을 일일이 구분해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도 줄었다. 삼성 스마트 TV는 TV에 연결되는 기기들을 자동으로 인식해 셋톱박스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 다른 전자 제품까지 리모컨 하나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원진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더 똑똑해진 스마트 TV는 TV를 더 쉽고 편하게 쓰고 싶은 소비자의 마음을 반영했다"며 "사용자들에게 삼성전자만의 더 편해진 경험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