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피트 낙하실험에선 아이폰6보다 내구성 우수

갤럭시S6 출시를 앞두고 미국과 중국에서 흑색선전이 난무하는 가운데 갤럭시S6 엣지의 내구성 우려를 불식하는 낙하 실험 결과가 공개됐다.

6일 폰아레나 등 외신에 따르면 갤럭시S6 엣지는 세 종류 낙하 실험에서 애플의 아이폰6보다 우수한 내구성을 보였다.

기존 제품보다 쉽게 파손될 수 있다는 일부 우려와 정반대 결과다.

바지 주머니에서 휴대전화가 떨어질 것을 가정한 허리 높이 낙하에서는 두 제품 모두 가장자리에 약간의 흠집이 나는 데 그쳤다.

머리 높이 낙하에서도 큰 차이가 없었다.

그러나 10피트(약 3m) 높이 낙하에서는 아이폰6에 장착된 사파이어 글라스 카메라가 치명적으로 손상된 반면 갤럭시S6는 모든 유리 부분이 온전하게 유지돼 대조를 보였다.

이 실험은 신원을 알 수 없는 개인에 의해 진행됐다.

외신들은 실험자가 유튜브에 게시한 동영상을 분석 기사와 함께 소개했다.

업계 관계자는 "갤럭시S6 엣지에 대한 내구성 우려가 수차례 제기됐지만, 이번 실험 결과 경쟁사 제품보다 파손 위험이 오히려 적다는 점이 드러났다"고 평가했다.

이에 앞서 미국의 스마트폰 보증수리 업체 스퀘어트레이드는 갤럭시S6 엣지가 '벤드게이트'를 겪은 아이폰6 플러스처럼 압력에 휘어지고 쉽게 파손되는 문제점이 있다고 지적했다.

중국의 한 인터넷 매체는 지난 3일 상하이에서 열린 갤럭시S6 출시 행사에서 휘파람을 불며 호응한 관객이 삼성전자측이 동원한 아르바이트생이라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압력 실험의 하중은 일방적 사용 환경에서 발생하기 어려운 상황을 가정한 것"이라며 "아르바이트생을 동원했다는 보도도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hanjh@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