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지스타 2009 국제 게임 전시회’ 기간 동안 국산 우수게임을 알리기 위한 ‘이달의 우수게임관’을 운영한다. ‘이달의 우수게임관’ 에서는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된 총 12편의 게임에 대한 전시 및 체험 등의 코너가 마련된다. 이달의 우수게임 월별로 정리해 봤다.



● 이달의 우수게임 4월 수상작 [하이브리드]

게임빌(대표 송병준)의 ‘하이브리드’는 모바일액션 롤플레잉게임(RPG)이다.

하이브리드 액션 RPG 장르를 표방하고 나선 이 게임은 액션 게임의 액션성과 RPG의 스토리성을 극대화해 강렬한 액션과 잔잔한 이야기의 결합을 성공적으로 이뤄낸 작품이다. 동서양의 조화를 이룬 세계관, 캐릭터의 스킬 설정 등 게임 곳곳에 하이브리드라는 테마가 녹아 있으며, 2D 캐릭터와 3D 배경의 퓨전 스타일은 비주얼과 조작감에서 신선함을 준다.

‘하이브리드’는 모바일 액션 게임의 고질병인 조작감을 개선하여 누구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액션 게임으로 탄생됐다. 적을 공중으로 띄워 키 입력 타이밍에 따라 공격하는 ‘공중 스킬 콤보’는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것으로, 모바일 액션 RPG를 한 단계 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용자는 주인공 ‘그레이’를 조작해 두 개의 세계를 왕래하며, 전투를 통해 어둠의 정령과 요괴가 지배하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전투 경험치를 얻어 캐릭터를 성장시킨다. 하이브리드는 △70개의 정식 스테이지 △10개의 히든 스테이지 △999층으로 이뤄진 ‘천공의 정원’으로 구성돼 있다. 모바일 RPG게임 강자로 급부상한 하이브리드는 출시 2주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만 건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 최근 공략집도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더불어 하이브리드의 탄탄하고 방대한 스토리에 감동받은 유저들이 자작소설로 그 감동을 이어가고 있어 게임 밖에서도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